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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모로우랜드》줄거리, 영화적 배경, 총평

by Movie Palette 2023. 12. 1.

영화 "투모로우랜드"의 한 장면, 뉴턴이 'T'핀을 손에 들고 미래도시를 구경하고 있다.

줄거리

《투모로우랜드》는 소년 천재이자 발명가였던 프랭크 워커(조지 클루니)가 1964년 뉴욕 만국박람회에서의 경험을 이야기하면서 시작된다. 어린 소년이었을 때, 프랭크는 자신의 발명품인 제트팩을 선보이며 열정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다. 그러나, 그는 "T" 상징이 있는 핀을 그에게 주고 그녀를 따르라고 지시하는 아테나라는 이름의 신비한 소녀에 의해 거절된다.

오늘로 돌아가 우리는 과학에 대한 열정을 가진 밝고 낙천적인 십대 케이시 뉴턴(브릿 로버트슨)을 만난다. 그녀는 나사의 발사대를 해체하려는 장비를 파괴한 혐의로 체포된 후 그녀의 소지품 중에서 같은 "T"핀을 발견한다. 핀을 만지면, 케이시는 투모로우랜드라는 미래지향적이고 유토피아적인 도시로 이송된다.

투모로우랜드는 더 나은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최고의 지성과 명석한 지성이 창조한 숨 막히는, 기술적으로 진보한 세상이다. 그러나 도시는 현재 지구의 종말이 임박하여 파괴가 임박한 위기에 처해 있다. 변화를 만들겠다는 호기심과 결단력에 힘입은 케이시는 투모로우랜드를 찾아 두 세계를 구하기 위한 여행을 시작한다.

케이시는 자신의 탐구 과정에서 수년 전 프랑크와 교류했던 바로 그 소녀 아테나와 마주친다. 아테나는 오디오-애니매트로닉 휴머노이드로 투모로우랜드에 탁월한 잠재력을 지닌 인물들을 영입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해왔다는 사실이 드러난다. 그녀는 케이시가 미래를 변화시키고 임박한 재난을 막는 열쇠라고 믿는다.

동시에, 이제 은둔형 발명가인 프랭크는 마지못해 그 모험에 다시 빠져든다. 아테나와 함께, 이 3인방은 안드로이드 시행자들과 한 때 투모로우랜드의 잠재력을 믿었지만 환멸을 느끼고 이제 더 배타적인 구원을 찾는 데이비드 닉스(휴 로리)라는 이름의 강력한 악당을 포함하여, 다양한 도전과 장애에 직면한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미래의 재앙적인 비전이 자기 충족적 예언임이 분명해진다. 자기 보존에 대한 열망에 이끌린 닉스는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바로 그 사람들로부터 어떤 잠재적 해결책도 차단하면서 투모로우랜드를 지구로부터 고립시키기로 결정했다.

영화는 낙관주의, 창의성, 집단적 상상력의 힘이라는 주제들을 깊이 파고든다. 그것은 인류의 운명을 형성할 책임, 비관주의의 결과, 그리고 기술의 발전이 역사의 과정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질문을 제기한다.

케이시, 프랭크, 아테나는 닉스를 상대로 기후적인 순서로 지구의 종말이 임박했다는 이미지를 투모로우랜드 시민들에게 방송하는 '모니터'라는 장치를 공개한다. 시민들이 미래를 바꾸기 위해 지구와 협력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깨달으면서, 그 폭로는 관점의 변화를 촉발한다.

결국 투모로우랜드는 긍정적 변화를 위한 인간의 잠재력을 활용하겠다는 새로운 약속과 함께 희망과 영감의 등불이 된다. 영화는 미래는 미리 정해져 있지 않다는 지식으로 무장한 케이시가 지구로 돌아오는 것으로 마무리되며, 개인은 자신의 행동을 통해 미래를 형성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된다.

《투모로우랜드》는 미래 세계를 시각적으로 충격적으로 묘사하는 것, 생각을 유발하는 주제들에 대한 탐구, 그리고 더 나은 미래를 창조하는 데 있어 낙관주의와 협력의 중요성에 대한 강조로 두드러진다. 그 영화는 관객들이 그들의 창조성을 받아들이고, 정면으로 도전하며, 혁신과 긍정이 번창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데 기여하도록 격려한다.

영화적 배경

발명의 역사는 인간의 창의성, 독창성, 도전과 기회에 대한 해결책을 끊임없이 추구하는 것에 의해 짜여진 풍부한 태피스트리이다. 우리의 선사시대 조상들이 만든 가장 초기의 도구부터 현대의 정교한 기술에 이르기까지 발명의 진화는 인류 문명의 진로를 형성했다.

선사시대 발명품:
발명의 이야기는 돌, 뼈, 그리고 나무로 도구들을 만들었던 초기의 인간들로부터 시작된다. 이 도구들은 사냥, 수집, 그리고 방어를 위한 필수적인 목적들을 수행했다. 따뜻함, 보호, 그리고 음식을 요리하기 위한 수단을 제공하면서, 불의 숙달은 선사시대의 혁신에 있어서 중추적인 지점을 나타냈다.

농업혁명:
인류가 유목생활에서 정착한 공동체로 이행하면서, 농업혁명이 기원전 1만 년경에 출현했다. 이 시기에는 쟁기와 관개 시스템과 같은 농업 도구가 발명되어 잉여 식량 생산과 문명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고대 문명:
발명품들은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중국 그리고 인더스 계곡과 같은 고대 문명들에서 번성했다. 바퀴, 문자 체계, 그리고 기본적인 야금학은 중요한 돌파구였다. 예를 들어, 이집트인들은 피라미드의 건설을 포함한 발전된 건축 기술과 파피루스 두루마리를 개발했다.

고전 고대:
발명의 역사에는 그리스인과 로마인이 크게 기여했다. 그리스의 저명한 수학자이자 공학자이자 발명가인 아르키메데스는 나사 펌프를 고안하고 부력의 원리를 개발했다. 로마인들은 수로, 콘크리트, 첨단 도로 시스템과 같은 혁신적인 기술을 도입했다.

중세와 르네상스:
중세 시대에는 시간 기록의 개념을 변형시킨 기계식 시계의 발명이 있었다. 르네상스 시대는 과학과 예술에 대한 관심의 부활을 목격했다. 르네상스 시대의 수학자인 레오나르도 다빈치는 하늘을 나는 기계들과 다양한 공학적인 경이들에 대한 디자인들을 포함하여, 수많은 발명품들을 그렸다.

과학혁명과 계몽주의:
17세기의 과학 혁명은 획기적인 발명품들을 가져왔습니다. 요하네스 구텐베르크의 인쇄술은 책을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듦으로써 의사소통에 혁명을 일으켰고, 지식의 확산을 촉진했습니다. 계몽주의 시대는 이성과 비판적인 사고를 강조하여 철학, 과학 및 기술의 발전을 이끌었습니다.

산업혁명:
아마도 발명의 역사에서 가장 변혁적인 시기는 18세기 후반에 시작된 산업혁명이었을 것이다. 증기 기관, 섬유 기계, 공장 시스템의 발전은 농업 경제에서 산업화 경제로의 전환을 특징지었다. 19세기에 개발된 전신은 장거리 통신에 혁명을 일으켰다.

19세기 혁신:
19세기에는 일상생활의 모습을 바꾸는 발명품들이 쏟아져 나왔다. 전화기와 전구는 토머스 에디슨의 독창적인 정신에서 비롯되었다. 전화기는 알렉산더 그레이엄 벨의 발명품으로 통신을 변화시켰고, 니콜라 테슬라의 전기와 전자기학에 대한 기여는 현대 전력망의 토대를 만들었다.

20세기 기술 혁명:
20세기는 전례 없는 기술 혁신을 가져왔다. 자동차, 비행기, 라디오는 교통과 통신을 변화시켰다. 컴퓨터와 인터넷의 발달은 정보화 시대의 도래를 기념했고, 알렉산더 플레밍의 페니실린 발명은 의학에 혁명을 일으켰다.

우주 시대와 그 이후:
20세기 중반에는 우주 시대와 함께 인류가 지구 너머로 모험을 떠나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로켓과 위성의 발명은 우주 탐험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1969년 아폴로 11호의 우주비행은 인류 최초의 달 착륙을 기념했는데, 이것은 기술적인 능력의 증거입니다.

디지털 혁명:
디지털 혁명은 20세기 후반과 21세기 초에 일어났다. 마이크로프로세서, 개인용 컴퓨터, 인터넷의 발명은 통신, 상업, 엔터테인먼트를 변화시켰다. 스마트폰과 소셜 미디어와 같은 혁신은 사람들이 전 세계적으로 정보를 연결하고 공유하는 방식을 바꾸어 놓았다.

친환경 기술:
환경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21세기에는 녹색 기술 발명이 급증했다. 기후 변화 대응에 대한 약속을 반영하듯 태양 전지판, 풍력 터빈, 전기 자동차 등이 전통적인 에너지원의 지속 가능한 대안으로 등장했다.

생명공학 및 의학:
생명 공학과 의학의 발전은 건강 관리를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유전자 편집 도구인 크리스퍼-카스9의 발명은 유전 질환을 치료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었다. 의약품, 백신, 의료 기기의 획기적인 발전은 삶의 질을 계속해서 향상시키고 있다.

인공 지능의 혁신:
21세기는 인공 지능(AI)의 급속한 발전을 목격했다. 머신 러닝, 신경망 및 딥 러닝은 자동화의 미래를 형성하며 자율 주행 자동차, 가상 비서 및 스마트 기술의 혁신을 위한 길을 열었다.

과제 및 윤리적 고려 사항:
발명의 역사에서 주목할 만한 성과에도 불구하고 도전과 윤리적 고려가 발생하고 있다. 개인정보 보호, 보안, 기술의 책임 있는 사용과 관련된 문제는 인공 지능과 생명공학과 같은 발명을 둘러싼 논의의 중심이 되었다.

결론적으로, 발명의 역사는 호기심, 창의성, 문제 해결로 특징지어지는 인간 진보의 이야기이다. 고대 도구에서 최첨단 기술에 이르기까지, 발명은 사회, 경제, 문화를 형성해 왔다. 현대 세계의 복잡성을 탐색하면서, 발명의 지속적인 여정은 우리의 미래와 우리가 다가올 세대를 위해 남겨둔 유산을 계속 정의한다.

총평

브래드 버드 감독이 연출하고 2015년 개봉한 '투모로우랜드'는 국내외에서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조지 클루니, 브릿 로버트슨, 휴 로리, 래피 캐시디 등이 출연한 이 영화는 공상과학(SF)과 모험, 낙관주의가 독특한 조화를 이뤘지만 실행력과 스토리텔링 방식은 평단과 관객의 다양한 의견을 모았다.

미국에서, 《투모로우랜드》는 비평가들과 관객들 모두로부터 다소 미지근한 반응에 직면했다. 그 영화가 인상적인 시각적 효과와 설득력 있는 전제를 자랑하는 반면, 일부 평론가들은 그것의 실행과 서술의 복잡성을 비판했다. 미래 지향적인 유토피아, 디스토피아적 경고, 희망을 향한 탐구의 요소들을 엮은 복잡한 스토리텔링은 일부 관객들에게 도전적인 혼합임이 증명되었다.

개봉 당시의 경쟁적인 분위기는 영화의 흥행에도 영향을 미쳤다. 《투모로우랜드》는 다른 블록버스터 영화들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했고, 초기 흥행 수는 기대에 못 미쳤다. 국내 흥행 초기 고전에는 복잡한 서사 구조와 영화 고유의 전제를 전달해야 하는 마케팅적 도전이 한몫했을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일부 비평가들은 그 영화의 야망, 시각적인 구경거리, 그리고 희망과 낙관의 근본적인 메시지에 대해 칭찬했다. 출연진들, 특히 조지 클루니와 어린 래피 캐시디의 연기는 전반적으로 호평을 받았고, 그 영화는 다른 종류의 공상과학 경험을 전달하려는 시도를 높이 평가한 관객들 사이에서 지지를 받았다.

국제적으로 《투모로우랜드》는 미국에서 본 엇갈린 감정을 그대로 반영한 리셉션을 경험했다. 다양한 나라의 몇몇 관객들과 비평가들은 영화의 긍정적인 메시지와 시각적인 매력을 받아들였지만, 다른 이들은 영화의 속도와 서사의 복잡성에 대해 트집을 잡았다.

이 영화는 상상력이 풍부한 세계를 만들고 생각을 유발하는 주제들을 감상한 시청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특정 국제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었다. 미래는 예정되어 있지 않으며 개인들이 미래를 형성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다는 이 영화의 중심 메시지의 보편적인 매력은 다른 문화적 맥락의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어떤 경우, 국제 관객들은 시각적 스펙터클과 긍정적인 주제가 스토리텔링의 인지된 결점보다 더 많은 이 영화의 이야기 복잡성에 대해 더 관대했다. 일부 다른 블록버스터 영화들의 수준에 도달하지는 못했지만, 세계적인 흥행 성적은 이 영화의 전반적인 재정적 성공에 기여했다.

다양한 의견들이 《투모로우랜드》에 대한 비판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의 야심찬 비전, 놀라운 영상, 공상과학 장르에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시도에 찬사를 보냈다. 혁신, 창의성, 인간 행동이 미래에 미치는 영향과 같은 주제에 대한 이 영화의 탐구는 이 장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디스토피아적이고 암울한 이야기들로부터 벗어났다고 평가하는 사람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반대로 비판의 상당 부분은 영화의 서사적 복잡성과 속도에 집중되었다. 일부는 스토리텔링이 복잡하다고 생각했고, 이는 관객, 특히 젊은 시청자들이 줄거리에 완전히 참여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다. 영화의 일관성은 투모로우랜드의 미래적 요소와 지구에서 직면한 실제 결과 사이의 균형에 문제를 제기했다.

Bird와 Damon Lindelof가 공동 집필한 Brad Bird의 감독과 시나리오는 칭찬과 비판을 동시에 이끌어냈다. Bird의 시각적 스타일과 몰입형 세계를 창조하는 능력은 인정받았지만, 다양한 장르와 주제를 혼합하려는 시나리오의 야심 찬 시도는 양극화된 반응으로 이어졌다. 플래시백과 여러 타임라인이 있는 이 영화의 비선형 구조는 일부 시청자들이 탐색하기 어려워하는 복잡성을 더했다.

《투모로우랜드》에 대한 관객 반응은 다양했는데, 긍정적인 메시지와 영상적인 웅장함에 열광하는 관객들이 있는가 하면, 서사와 단절된 느낌을 받는 관객들도 있었다. 장르의 어둡고 디스토피아적인 흐름에서 벗어난 SF를 감상하는 관객들 사이에서 영화의 매력은 더욱 두드러졌다.

특히 젊은 관객들은 낙관주의라는 영화의 주제와 개인, 특히 젊은 세대가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다는 생각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브릿 로버트슨이 연기한 케이시는 많은 젊은 관객들에게 친숙한 주인공 역할을 했다.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상상력과 혁신, 집단적 노력의 힘에 대한 영화의 중심 메시지는 '내일의 나라'가 SF 장르를 지배하는 기존의 디스토피아적 서사에서 벗어나는 것으로 보는 이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개봉 후 몇 년 동안 《투모로우랜드》는 지속적인 논의와 재평가를 촉발시켰다. 이 영화는 개봉 초기에 광범위한 호평을 얻지 못했을 수도 있지만 스토리텔링에 대한 독특한 접근법과 희망과 긍정에 대한 강조는 헌신적인 팬층을 확보했다.

일부 비평가들과 시청자들은 미래에 대한 더 낙관적인 비전을 제공하려는 그의 시도를 높이 평가하며 그 영화를 다시 방문했다. 그 영화의 주제들은 환경, 기술 혁신, 그리고 세상을 형성하는 젊은 세대의 역할에 대한 지속적인 논의의 맥락에서 더 관련성이 높아졌다.

결론적으로, 《투모로우랜드》는 다양한 의견을 불러일으키는 영화로 남아있다. 초기 반응은 서사적 복잡성과 경쟁적 개봉으로 인해 누그러졌을지 모르지만, 영화의 긍정적인 주제와 시각적 스펙터클, 그리고 다른 종류의 SF 경험을 제공하는 대담함은 영화적 지형 속에서 지속적인 영향과 지속적인 논의에 기여했다. 창조적 위험을 감수하는 많은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투모로우랜드》는 더 나은 내일을 형성할 수 있는 낙관주의와 상상력의 힘을 높이 평가하는 관객들과 계속해서 공명을 찾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