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크루엘라》 영화는 패션에 재능이 있는 젊고 야망 있는 여성인 에스텔라(엠마 스톤)가 상징적인 크루엘라 드 빌로 변신하면서 그녀의 여정을 따라간다. 복잡한 줄거리의 반전, 매혹적인 캐릭터, 그리고 놀라운 영상으로, '크루엘라'는 정체성과 복수를 위한 에스텔라의 탐구의 기복을 뚫고 시청자들을 롤러코스터로 데려간다.
이 이야기는 그녀의 독특한 흑백 머리와 종종 그녀를 곤경에 빠뜨리는 짓궂은 장난기로 특징지어지는 에스텔라의 고난이 많은 어린 시절을 살짝 엿보는 것으로 시작한다. 런던의 번화한 거리에서 그녀의 사랑하는 어머니 캐서린에 의해 길러진 에스텔라는 파격적인 외모에도 불구하고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가 되는 것을 꿈꾼다. 그러나, 그녀의 열망은 사회적 편견과 또래 친구들로부터 받는 끊임없는 괴롭힘에 의해 방해를 받는다.
일상적인 삶의 굴레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그녀의 욕망에 이끌려, 에스텔라는 그녀를 그들의 밑으로 데려가는 두 젊은 도둑인 재스퍼와 호레이스와의 우정에서 위안을 찾는다. 그들은 함께 에스텔라의 예리한 패션 감각을 사용하여 그들의 적들을 앞지르기 위해 런던을 가로질러 대담한 강도들의 연속에 착수한다.
에스텔라가 젊은 여성으로 성숙해가면서, 그녀는 엠마 톰슨에 의해 오싹한 우아함으로 묘사된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 폰 헬만 남작 부인의 눈을 사로잡는다. 에스텔라의 대담함과 창조성에 감명을 받은 남작 부인은 그녀에게 그녀의 명망 있는 패션 하우스에서 탐나는 자리를 제안한다. 경쟁적인 오트쿠튀르의 세계에서 자신을 증명하기를 열망하는 에스텔라는 남작 부인의 화려한 겉모습 뒤에 숨겨진 어두운 비밀들을 모른 채, 그 제안을 열렬히 수락한다.
에스텔라가 살벌한 패션 세계에 몰입하면서, 그녀는 자신의 과거와 남작 부인과의 연관성에 대한 충격적인 진실을 발견한다. 복수에 대한 갈증과 새로운 정체성에 자극을 받은 그녀는 자신의 또 다른 자아인 크루엘라를 받아들이고, 패션의 여왕으로서 남작 부인의 통치를 찬탈하기 시작한다. 그녀의 충실한 동료들과 함께, 크루엘라는 남작 부인의 진짜 본성을 드러내고 주목받는 자신의 올바른 자리를 되찾기 위해 고안된 일련의 정교한 계획들을 조율한다.
크루엘라와 남작 부인 사이의 경쟁은 그들의 고양이와 생쥐의 게임이 런던의 거리에서 진행됨에 따라 새로운 차원으로 고조된다. 각각의 대립이 있을 때, 크루엘라는 더욱 대담해져서 패션과 창조성의 경계를 새로운 극단으로 밀어낸다. 판돈이 올라가면서, 그녀는 자신 안의 어둠에 직면해야 하고 자신의 행동의 결과에 씨름해야 한다.
혼란 속에서 크루엘라는 예상치 못한 동맹을 맺고 가족과 우정의 진정한 의미를 발견한다. 장난과 혼란에 대한 그녀의 갈망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궁극적으로 정의와 구원에 대한 욕망에 이끌린다. 클라이맥스적인 대결에서 크루엘라는 패션과 연극의 눈부신 전시 속에서 남작 부인과 대결하며 자신의 과거에 대한 진실을 밝히고 영원히 자신의 정체성을 되찾는다.
먼지가 가라앉고 크루엘라의 승리의 여파로 런던이 거품을 일으키면서, 에스텔라는 자신의 진정한 자아를 포용하고 새로운 길을 향해 나아갈 준비가 되어 그림자에서 나온다. 그녀의 불굴의 정신과 흔들림 없는 결단력으로, 그녀는 마음의 가장 어두운 사람들도 빛에서 구원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크루엘라》는 단지 악당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자기 발견, 회복력, 그리고 자신의 진정한 정체성을 받아들이는 힘에 대한 이야기이다.
영화적 배경
크루엘라 드 빌(Cruella de Vil)은 디즈니 세계에서 악당의 전형을 구현하는 캐릭터이다. 눈에 띄는 흑백 머리와 화려한 패션 감각으로, 그녀는 즉시 알아볼 수 있고 잊을 수 없다. 크루엘라는 도디 스미스(Dodie Smith)의 1956년 소설 '101마리의 달마시안'(The Hundred and One Dalmatians)에 처음 등장했지만, 그녀를 역사상 가장 상징적인 악당 중 한 명으로 진정하게 불멸시킨 것은 1961년 디즈니의 애니메이션 각색 작품이다.
그녀의 이름 자체가 '잔인'과 '악마'라는 단어에 대한 연극이며, 그녀의 악의적인 본성을 완벽하게 포착했다. 크루엘라의 결정적인 특징은 모피, 특히 그녀가 패션의 절정으로 여기는 달마시안 모피에 대한 그녀의 충족되지 않는 욕망이다. 이러한 집착은 그녀가 탐내는 모피 코트를 만들기 위해 강아지들을 납치하고 가죽을 벗기는 음모를 꾸미는 것을 포함하여, 극악무도한 행동들을 저지르게 만든다. 무고한 동물들의 삶에 대한 그녀의 냉담한 무시는 진정한 비열한 악당으로서의 그녀의 지위를 강조한다.
크루엘라가 다른 디즈니 악당들과 차별화되는 것은 그녀의 실물보다 더 큰 개성과 현란한 태도이다. 그녀는 자신감과 오만함을 발산하며, 특권의 분위기로 삶을 활보한다. 그녀의 사악한 매력과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재치는 그녀의 행동이 소름 끼치고 관객들을 반발시킴에도 불구하고, 그녀를 강력한 적수로 만든다. 그녀의 사악한 본성에도 불구하고, 크루엘라는 부인할 수 없이 매혹적인 무언가가 있다. 그녀는 악마 같은 매력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스크린에 나타날 때마다 주의를 집중시킨다.
크루엘라의 가장 기억에 남는 특성들 중 하나는 그녀의 개성만큼이나 대담하고 사치스러운 패션 감각이다. 그녀는 항상 흠잡을 데 없이 옷을 입으며, 날렵한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직물, 그리고 물론, 털을 선호한다. 그녀의 특징적인 흑백 색상 체계는 그녀의 이중적인 본성을 반영하는 반면, 긴 담배 홀더와 대형 선글라스와 같은 액세서리는 그녀의 글래머러스한 매력을 더한다. 크루엘라의 패션 선택은 조작을 위한 도구이자 그녀의 사치스러운 취향을 표현하는 수단의 역할을 하는 그녀의 실물보다 더 큰 페르소나의 반영이다.
그녀의 사악한 방식에도 불구하고, 크루엘라는 수년에 걸쳐 열성적인 팬을 확보했다. 그녀의 상징적인 외모와 "달링, 달링, 달링"과 같은 기억에 남는 캐치프레이즈는 문화 아이콘으로서의 그녀의 지위를 확고히 했다. 그녀의 닮은 점이 특징인 상품이 모든 연령대의 디즈니 팬들 사이에서 계속 인기가 있는 반면, 셀 수 없이 많은 코스프레인들과 열광적인 팬들은 크루엘라의 독특한 스타일에 경의를 표한다.
궁극적으로, 크루엘라 드 빌은 디즈니의 가장 상징적이고 지속적인 악당들 중 한 명으로 남아 있다. 사악한 매력, 화려한 패션 감각, 그리고 모피에 대한 만족할 수 없는 갈증으로, 그녀는 계속해서 청중들을 사로잡고 지속적인 인상을 남긴다. 그녀가 강아지들을 훔칠 음모를 꾸미든 아니면 최근 꾸뛰르에서 활보하든, 크루엘라는, 때때로, 나쁜 사람이 되는 것이 좋다는 것을 증명하면서, 무시할 수 없는 힘이다.
총평
2021년에 개봉한 《크루엘라》는 스타일리시한 비주얼,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고전 디즈니 악당에 대한 뒤틀린 해석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크레이그 길레스피가 감독하고 엠마 스톤이 주연을 맡은 이 영화는 크루엘라 드 빌의 기원에 대한 신선한 시각을 제공하며 에스텔라라는 젊고 야심 찬 여성에서 달마시안 모피 코트에 대한 집착으로 유명한 상징적인 악당에 이르기까지의 여정을 조명했다. 매우 기대되는 여느 개봉작과 마찬가지로, 《크루엘라》는 전 세계의 비평가들로부터 칭찬과 비평의 혼합을 보여주며 광범위한 리뷰를 받았다.
미국에서, 《크루엘라》는 대담한 비주얼 스타일과 엠마 스톤의 매혹적인 연기를 칭송하는 비평가들의 주목을 받았다. 많은 사람들은 정체성, 야망, 구원의 주제를 탐구하는 동안 익숙한 디즈니 악당에게 새로운 생명을 불어넣은 스토리텔링에 대한 영화의 창의적인 접근 방식에 찬사를 보냈다.
버라이어티와 할리우드 리포터와 같은 출판사의 비평가들은 크레이그 길레스피 감독의 창의적인 비전과 어두운 유머와 감정적인 깊이의 균형을 맞추는 능력에 대해 칭찬했다. 그들은 1970년대 런던의 활기찬 정신을 포착하고 이야기에 진정성을 더한 영화의 눈부신 의상과 세트 디자인에 박수를 보냈다.
엠마 스톤의 크루엘라 묘사는 복잡함과 뉘앙스로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두 페르소나 사이를 원활하게 전환하면서 에스텔라의 취약성과 크루엘라의 무자비한 야망을 모두 구현하는 그녀의 능력을 칭찬했다. 스크린에서 스톤의 자성적인 존재감은 이야기를 고정시키고 관객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참여하도록 하면서 영화의 가장 큰 강점 중 하나로 언급되었다.
그러나 《크루엘라》에 비난하는 사람들이 없었던 것은 아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두 시간의 실행 시간이 때때로 약간 비대하게 느껴진다고 언급하면서 영화의 속도에 문제를 제기했다. 게다가, 영화가 크루엘라를 인간화하고 그녀의 뒷이야기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것이 궁극적으로 캐릭터의 동기를 완전히 충족시키려는 시도에 부족하다고 느꼈다.
전반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전적인 악당의 대담한 재창조와 그것의 뛰어난 연기에 찬사를 보내며, 《크루엘라》에 대한 국내 평은 대체로 긍정적이었다. 결함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영화는 관객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상징적인 캐릭터에 대한 신선한 관점을 제공하는 데 성공했다.
국제적으로 《크루엘라》는 비평가들로부터 비슷한 엇갈린 반응을 받았는데, 몇몇 국가들은 대담함과 창의성을 받아들였고, 다른 국가들은 서사의 불일치와 속도 문제를 트집 잡았다.
영화의 대부분을 배경으로 하는 영국에서, 《크루엘라》는 세련된 미학과 정력적인 연기로 찬사를 받았다. 가디언과 엠파이어와 같은 출판사의 비평가들은 영화의 하이라이트라고 칭송하며 엠마 스톤의 제목 캐릭터 묘사에 찬사를 보냈다. 그들은 또한 디즈니 악당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그녀의 기원에 대한 새로운 관점을 제공한 스토리텔링에 대한 영화의 창의적인 접근 방식을 칭찬했다.
그러나, 일부 영국 비평가들은 영화의 런던 묘사와 그것의 역사적 부정확성에 대해 유보적인 입장을 표명했다. 영화가 1970년대 패션과 음악의 본질을 포착했지만, 일부 사람들은 특정 랜드마크와 문화적 언급이 어울리지 않거나 과장된 느낌과 함께 도시에 대한 묘사가 진정성이 부족하다고 느꼈다.
세계의 다른 지역에서는, 《크루엘라》가 더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예를 들어, 호주에서, 비평가들은 영화의 시각적 재능과 엠마 스톤의 연기를 칭찬했지만, 난해한 줄거리와 초점 부족을 비판했다. 비슷하게, 디즈니 영화가 강력한 추종자를 가지고 있는 일본에서, 《크루엘라》는 어두운 톤과 도덕적으로 모호한 주인공이 공격적이지 않다고 생각하는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키려고 애썼다.
이러한 엇갈린 평가에도 불구하고, 《크루엘라》는 전 세계 박스 오피스에서 2억 2천만 달러 이상을 벌어들이며, 국내 및 국제적으로 상업적 성공임이 입증되었다. 고전 디즈니 악당의 대담한 재창조와 스타일리시한 영상 미학은 2021년 가장 화제가 된 영화 중 하나로 자리를 굳히며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결론적으로, 《크루엘라》는 국내외 비평가들로부터 극찬을 받은 것부터 좀 더 절제된 비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평가를 받았다. 영화는 세련된 비주얼, 독창적인 스토리텔링, 뛰어난 연기로 찬사를 받았지만, 속도 문제, 이야기 불일치, 역사적 부정확성으로 인해 비판에 직면하기도 했다.
이러한 결점에도 불구하고, 《크루엘라》는 전 세계 관객들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상징적인 디즈니 악당에 대한 신선한 관점을 제공하는 데 성공했다. 고전적인 캐릭터에 대한 대담한 재구상과 정체성, 야망, 구원과 같은 주제에 대한 설득력 있는 탐구로, "크루엘라"는 시청자들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겼고 2021년 눈에 띄는 영화로서 그 자리를 굳건히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