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콰이어트 플레이스》 영화는 지구의 인구가 소음이 나는 것은 무엇이든 사냥하고 죽이는 신비한 생명체들에 의해 죽임을 당한 종말론적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생존하기 위해, 남아 있는 인간의 인구는 완전한 침묵 속에서 살아간다.
이 영화는 침공 89일째에 개봉하며, 애보트 가족 – 리(존 크래신스키), 그의 아내 에블린(에밀리 블런트), 그리고 그들의 아이들 – 리건(밀리센트 시몬즈), 마커스(노아 주페), 뷰(케이드 우드워드)를 소개한다. 이 가족은 버려진 마을을 샅샅이 뒤지며, 수화를 통해 의사소통하고 소음을 최소화하기 위한 예방책을 강구한다. 뷰는 가게 안에 있는 장난감 우주선에 끌리지만, 리는 잠재적인 소음 때문에 그것을 두고 가야 한다고 주장한다. 하지만, 가족들 몰래, 뷰는 그 장난감을 가지고 간다.
그 가족은 소리를 약하게 하는 다양한 예방책을 갖추고 있는 농장으로 돌아온다. 리건은 청각 장애가 있고, 그녀의 장애는 그들의 생존에 복잡성을 더해준다. 그 가족은 미국 수화를 통해 의사소통을 하고, 소음의 결과에 대한 높아진 인식으로 그들은 그들의 새로운 현실에 적응했다.
가족들이 집으로 걸어가는 동안 앞서 가져갔던 장난감에 매료된 뷰가 그것을 작동시키면서 비극이 닥친다. 그 소음은 그 동물들 중 한 마리를 유혹하고, 뷰는 그를 구하려는 리의 필사적인 시도에도 불구하고 죽임을 당한다. 그 사건은 가족들에게 큰 부담으로 작용하고, 그들의 상호작용을 형성하는 죄책감과 슬픔을 만든다.
그리고 나서 이 영화는 472일째로 넘어간다. 에블린은 임신을 했고, 그들의 이미 위험한 상황에 긴장감을 더한다. 그들의 가족은 그들의 일상에서 침묵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면서 어려움에 직면한다. 리건이 그녀가 더 효과적으로 듣고 세상과 연결하는 것을 돕기를 바라며, 리건을 위해 인공 달팽이관을 만드는 것을 시도하는 것을 포함하여, 다양한 프로젝트에 계속 노력하고 있다.
리건은 보의 죽음에 대한 죄책감으로 힘들어하며, 그녀의 아버지가 그 비극의 책임을 자신에게 돌린다고 믿는다. 리건과 그녀의 관계는 껄끄러워지며, 가족 내에서 감정적인 긴장을 조성한다. 한편, 마커스는 동물들을 두려워하고 사냥당하는 것에 대한 지속적인 두려움에 대처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다.
에블린은 진통에 들어가고, 가족들은 시끄럽게 떠들지 않고 출산의 과정을 헤쳐나가기 위해 노력하면서 위험 수위가 높아진다. 에블린의 진통 장면은 강렬하고, 신생아와 자신의 안전을 위해 가족들이 힘을 합치면서 긴장감으로 가득 차 있다.
리건과 마커스는 리건이 노동 중 안전을 위해 에블린을 근처 방음 처리된 지하실로 데리고 갈 때 농장에 홀로 남겨진다. 그러나 한 생물이 농장을 공격할 때 비극이 다시 닥치고, 형제는 살아남기 위해 지혜와 용기를 사용해야 한다. 리건의 투지와 지략은 그녀가 자신과 마커스를 보호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함에 따라 점점 분명해진다.
에블린과 리는 생명체들의 임박한 위험을 포함한 그들만의 일련의 도전에 직면하면서, 그들은 아이들과 재회하고 그림자 속에 숨어있는 끈질긴 위협으로부터 서로를 보호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영화는 가족 구성원들이 다양한 참혹한 상황에서 생물들과 마주할 수밖에 없는 긴장감 넘치는 시퀀스로 절정에 이른다. 영화 내내 소리의 중요성, 즉 소리의 결핍이 강조되고, 등장인물들이 주변의 위험한 세계를 항해하면서 긴장감이 고조된다.
농장에서의 마지막 대결에서, 리는 자신의 아이들을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한다. 그는 소리에 대한 지식과 리건의 인공 달팽이관으로부터의 피드백을 이용하여 에블린과 마커스가 탈출할 수 있도록 하는 전환점을 만든다. 영화는 상처를 입었지만 회복력이 있는 어머니와 그녀의 아이들이 치명적인 생명체들에 의해 지배되는 세상에서 불확실한 미래를 직면하면서 끝을 맺는다.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공포, 공상과학 그리고 가족 드라마의 요소들을 결합한 사로잡고 강렬한 스릴러이다. 특히 에밀리 블런트와 존 크래신스키와 같은 출연진의 뛰어난 연기와 함께, 이 영화의 독특한 전제는 비평적이고 상업적인 성공에 기여했다. 잊혀지지 않는 점수에 의해 증폭된, 이 영화의 효과적인 침묵의 사용은 관객들을 그들의 자리 가장자리에 있게 하는 긴장된 분위기를 만든다. 가족의 유대감과 생존을 중심으로 한 이 이야기의 감정적인 핵심은 공포 요소에 깊이를 더하며, 《콰이어트 플레이스》를 장르에서 두드러지게 만든다.
영화적 배경
소리는 매질, 일반적으로 공기를 통해서 뿐만 아니라 액체와 고체를 통해서도 전파되는 기계적인 파동의 한 형태이다. 소리에 대한 연구는 음향학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것은 튜닝 포크의 단순한 진동에서부터 콘서트 홀에서 음파의 복잡한 상호작용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현상을 포함한다. 소리의 원리는 파동 운동의 물리학과 그 파동들에 대한 인간의 청각적 감각에 뿌리를 두고 있다.
소리의 핵심은 종파인데, 이는 파동의 전파와 같은 방향으로 입자들의 진동을 포함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파동들은 압축과 희소팩션으로 구성되는데, 여기서 압축은 더 높은 압력과 입자 밀도의 영역이고, 희소팩션은 더 낮은 압력과 입자 밀도의 영역이다. 소리의 진동 운동 특성은 압축과 희소팩션의 빠른 연속에 의해 만들어진다.
음파는 주파수, 진폭, 파장, 속도 등 여러 주요 매개변수에 의해 기술된다. 주파수는 시간 단위당 진동수를 의미하며 헤르츠(Hz)로 측정된다. 주파수가 높을수록 높은 음조의 소리를 내는 반면 주파수가 낮을수록 낮은 음조의 소리를 낸다. 반면 진폭은 입자 변위의 정도를 측정하며 소리의 인지된 크기와 상관관계가 있다. 파장은 파동의 공간적 주기로서 위상에서 연속된 두 점 사이의 거리를 나타내며 주파수에 반비례한다.
소리의 속도는 그것이 이동하는 매질에 의존한다. 상온의 공기에서 소리는 보통 약 343미터/s의 속도로 이동한다. 밀도와 탄성의 차이로 인해 액체나 고체와 같은 다른 매질에서 이 속도가 달라질 수 있다.
소리의 생산에는 튜닝 포크, 성대 또는 악기와 같은 진동하는 소스가 포함된다. 소스가 진동하면 주변의 공기 입자를 변위시켜 음파를 형성하는 압축 및 희유파를 생성한다. 진동하는 소스의 주파수 및 진폭과 같은 특성은 생성된 소리의 특성을 결정한다.
음파의 전달은 매질을 통해 일어나며, 매질의 성질은 파동의 속도와 거동에 영향을 미친다. 일반적으로 음파는 밀도가 높고 탄성이 있는 물질을 통해 더 효율적으로 전파된다. 이것은 소리가 액체보다 고체에서, 기체보다 액체에서 더 빨리 이동하는 이유를 설명해준다.
반사, 굴절, 회절, 간섭 등은 음파의 거동에 영향을 미치는 근본적인 현상이다. 반사는 음파가 장벽에 부딪혔다가 다시 튕겨져 나가면서 에코의 형성으로 이어질 때 발생한다. 굴절은 음파가 다양한 특성을 가진 서로 다른 매질을 통과하면서 굴절되는 것을 포함한다. 회절은 음파가 장애물 주변이나 개구부를 통해 서로 다른 환경에서 어떻게 소리가 퍼지는지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한다. 간섭은 둘 이상의 음파 사이의 상호작용으로 건설적이거나 파괴적인 간섭을 초래하며, 이는 전체적인 소리 패턴에 영향을 미친다.
소리에 대한 인간의 지각은 귀와 뇌를 포함하는 청각 시스템을 포함한다. 귀는 외이, 중이, 그리고 내이의 세 가지 주요 부분으로 구성된다. 외이는 음파를 모으고 그것들을 고막으로 향하게 하며, 그것이 진동하도록 한다. 중이는 이러한 진동들을 증폭시키고 그것들을 내이로 전달하고, 그곳에서 달팽이관은 그것들을 해석을 위해 뇌로 전송되는 전기 신호로 변환한다.
인간의 가청 주파수 범위는 일반적으로 20 Hz 내지 20,000 Hz 사이이지만, 이 범위는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 범위 미만의 소리는 초음파인 반면, 이 범위 미만의 소리는 초음파이다. 소리의 강도, 또는 소리의 크기에 대한 인식은 데시벨(dB)로 측정된 로그 스케일을 따른다. 청력의 임계치는 약 0 dB인 반면, 120 dB 이상의 소리는 불편함과 잠재적인 청력 손상을 야기할 수 있다.
소리는 의사소통과 오락에서부터 과학적 연구와 의학적 응용에 이르기까지 인간 삶의 다양한 측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소리의 원리를 이해하는 것은 음향학적으로 최적화된 공간을 설계하고 오디오 기술을 개발하며 소음 공해와 청각 장애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수적이다.
결론적으로, 소리의 원리는 파동 운동의 물리학, 음파의 특성, 그리고 청각 자극에 대한 인간의 인식을 포괄한다. 음향학에 대한 연구는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실제적인 적용을 갖는 통찰력을 제공하면서, 서로 다른 매체와 환경에서 소리의 행동을 탐구한다. 악기들의 설계, 음향 시스템들의 공학, 또는 소음 공해의 완화에 있어서, 소리의 원리들에 대한 깊은 이해는 우리의 지식을 발전시키고 청각 세계와의 상호 작용을 향상시키는데 기초적이다.
총평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2018년 개봉과 동시에 비평가들과 관객들 모두로부터 폭넓은 찬사를 받았다. 그 영화는 독특한 전제, 효과적인 침묵의 사용, 긴장된 분위기, 그리고 강한 연기로 찬사를 받았다. 존 크래신스키의 감독 데뷔는 특히 공포 요소와 진심 어린 가족 이야기를 혼합시키는 능력으로 찬사를 받았다. 우리가 전체 리뷰를 자세히 들여다 볼 때, 《콰이어트 플레이스》가 공포 장르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법으로 관객과 비평가들 모두를 성공적으로 사로잡았다는 것은 명백하다.
많은 평론가들에 의해 강조된 바와 같이, 이 영화의 두드러진 측면들 중 하나는 그것의 혁신적인 영화적 설정이었다. 소리가 치명적인 생명체를 끌어들여 생존자들이 침묵 속에서 살도록 강요하는 세계의 개념은 그것의 독창성과 창의성으로 찬사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관객들에게 독특하고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면서, 이 영화가 공포 장르에 새로운 관점을 가져다주었다고 언급했다. 등장인물들이 어떤 소음도 그들의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는 세계를 항해하면서, 이 전제는 지속적인 긴장감과 긴장감을 허용했다.
이 영화의 침묵의 사용은 광범위한 찬사를 받은 핵심적인 요소였다. 비평가들과 관객들은 모두 전통적인 대화의 부재가 어떻게 고조된 긴장감을 만들었는지를 인식했다. 이 영화를 크고 거슬리는 소리와 종종 연관되는 장르에서 두드러지는 영화적 경험으로 만들면서, 이 영화는 시각적인 스토리텔링, 얼굴 표정, 그리고 비언어적인 의사소통에 의존했다. 마르코 벨트라미의 잊혀지지 않는 점수와 결합된 음향 디자인에 대한 미니멀리즘적인 접근법은 관객들을 그들의 자리 가장자리에 있게 하는 영화의 능력에 기여했다.
존 크래신스키의 연출은 많은 리뷰에서 칭찬의 초점이었다. 감독이자 주연 배우들 중 한 명으로서, 크래신스키는 매력적이고 몰입적인 분위기를 만드는 그의 능력으로 칭찬을 받았다. 서행, 긴장, 그리고 시각적인 스토리텔링에 대한 그의 이해가 주요 강점으로 강조되었다. 크래신스키는 작은 소음이 생사의 결과를 가져오는 세상을 성공적으로 창조했고, 그의 감독 선택은 그 영화의 긴장감 넘치는 톤을 확립하고 유지하는데 결정적이었다.
출연진들, 특히 에밀리 블런트와 존 크래신스키의 연기는 지속적으로 칭찬을 받았다. 침묵의 세계에서 아이들을 보호하려고 노력하는 엄마 에블린을 연기한 에밀리 블런트의 연기는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강하고 미묘한 연기를 보여주면서, 대화에 의존하지 않고 다양한 감정을 전달하는 그녀의 능력에 주목했다. 존 크래신스키는 그의 감독 의무에 더하여, 그의 가족을 보호하기로 결심한 아버지 리 애벗 역을 맡아 강렬한 연기를 펼쳤다. 블런트와 크래신스키의 케미스트리는 가족 역학에 깊이를 더하며 영화의 감정적인 울림을 높였다.
끔찍한 외부 위협에 직면하여 가족 역학에 대한 그 영화의 탐구는 비평가들과 관객들 모두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희생, 회복력, 그리고 부모들이 그들의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갈 수 있는 길이의 주제들을 강조하면서, 많은 리뷰들은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감정적인 핵심을 인정했다. 특히 리건의 난청으로 인해, 의사소통의 수단으로서 수화를 사용하는 가족의 사용은 그들의 관계에 진정성과 깊이의 층을 더했다.
비평가들은 또한 이 영화의 잘 만들어진 서스펜스 시퀀스와 세트 작품들을 감상했다. 첫 장면부터 강렬한 클라이맥스까지,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관객들을 계속 몰입하게 만드는 심장을 두근거리게 하는 순간들을 전달하는 능력으로 찬사를 받았다. 이 영화는 영리한 음향 디자인, 촬영 기법, 그리고 스토리텔링의 조합을 통해 능숙하게 긴장감을 조성했다. 그 생물체들 자체가 공포와 흥미의 원천이었고, 그들의 디자인과 행동이 전반적인 공포감에 기여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의 성공은 공포 요소뿐만 아니라 장르를 초월하는 능력에도 기인한다. 많은 평론가들은 이 영화가 매력적인 드라마이며 가족적 유대감의 힘에 대한 증거라고 여기며 이 영화의 광범위한 매력에 주목했다. 이야기의 감정적인 비중이 독창적인 공포 요소와 결합되어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다양한 관객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킨 뛰어난 영화가 되었다.
비평가들의 극찬과 더불어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박스오피스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그 영향력을 더욱 공고히 했다. 영화의 성공은 후속편의 가능성에 대한 논의로 이어졌고, 이는 관객들이 크라신스키가 만들어낸 세계 속의 더 많은 이야기에 대한 욕구를 보여주었다.
대부분의 평론가들이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한 반면, 일부 평론가들은 사소한 의구심을 표명했다. 어떤 이들은 긴장감 넘치는 순간들에 의존하는 영화가 더 조용하고 캐릭터 중심적인 측면들을 무색하게 할 수도 있다고 느끼는 반면, 어떤 이들은 등장인물들이 사용하는 특정한 생존 전략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그러나, 이러한 비판들은 일반적으로 영화의 많은 장점들에 의해 무색해졌다.
결론적으로,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그것의 원래 전제, 효과적인 침묵의 사용, 강력한 연기, 그리고 감정적인 공명으로 열렬한 찬사를 받았다. 존 크래신스키의 감독 데뷔는 신선하고 혁신적인 접근법으로 공포 장르에 활력을 불어넣은 것으로 축하를 받았다. 그 영화의 성공은 비평가들의 찬사뿐만 아니라 본능적이고 감정적인 수준에서 관객들과 소통하는 능력에 의해서도 측정되었다. 침묵의 범위 안에서 창의적인 스토리텔링과 분위기 긴장의 가능성을 보여주면서,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공포 장르에서 주목할 만한 진입으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