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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한 동물사전》줄거리, 영화적 배경, 총평

by Movie Palette 2024. 1. 11.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의 한 장면,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가 말썽부리는 자신의 마법 애완동물을 발견하고 있다.

줄거리

《신비한 동물사전》 영화는 20세기 초 마법의 세계를 탐험하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전편 역할을 한다. 줄거리는 번화한 도시 뉴욕의 마법사 뉴트 스캐맨더(에디 레드메인)의 모험을 중심으로 전개된다.

이야기는 에디 레드메인이 연기한 뉴트 스캐맨더가 1926년 뉴욕에 도착하면서 시작된다. 그는 다양한 종류의 마법 생물이 들어있는 마법의 여행 가방을 가지고 다닌다. 불행하게도, 은행에서 댄 포글러가 연기한 베이커 지망생 제이콥 코왈스키가 실수로 뉴트의 여행 가방을 가져가면서 여러 마법 생물들을 알게 모르게 도시에 풀어놓으면서 혼란이 일어난다.

마법의 동물들이 뉴욕에서 큰 혼란을 일으키자 마법계는 경각심을 갖게 된다. 미국 마법계의 관리 기관인 미국 마법 회의(MACUSA)는 특히 마법이 No-Maj(마술이 아닌 사람들)에게 노출될 가능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 이 도시에는 어둠의 힘이 작용하여 의심하지 않는 No-Maj 인구에게 마법의 세계를 드러낼 것이라고 위협하고 있기 때문에 이는 더욱 절박해진다.

뉴트는 맥USA의 조사관 캐서린 워터스턴이 연기한 티나 골드스타인과 마음을 읽을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레길리멘스인 앨리슨 수돌이 연기한 그녀의 여동생 퀴니와 팀을 이룬다. 제이콥과 함께 그들은 탈출한 생물체를 탈환하기 위한 탐험을 시작한다. 여행을 통해 그들은 젊은 마법사나 마녀가 자신의 마법 능력을 억압할 때 발생하는 어둠의 힘인 옵스큐러스와 관련된 음모를 밝혀낸다.

그들이 마법의 생명체들을 잡으려 할 때, 뉴트와 그의 동료들은 마법 공동체에서 펼쳐지는 어두운 사건들에 얽히게 된다. 그들은 마법의 세계를 드러내고 지배하려고 하는 어둠의 마법사 겔러트 그린델왈드를 만난다. 그린델왈드의 존재는 이야기에 그림자를 드리우며 시리즈 후반부 영화의 중심이 될 마법 세계의 긴장 고조를 암시한다.

한편, 각각 독특한 매력과 위험을 지닌 뉴트의 생물들은 유머와 경이로움, 그리고 흥분의 순간들을 제공한다. 반짝이는 물건들에 끌리는 장난꾸러기 니플러부터 날씨를 통제할 수 있는 장엄한 썬더버드까지, 마법의 생물들은 J.K. 롤링의 상상력 있는 세계 구축을 보여준다.

등장인물들이 그 미스터리를 더 깊이 들여다보면서, 그들은 옵스큐루스가 도시에 파괴와 공포를 일으키며 큰 혼란을 일으키고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옵스큐루스는 젊은 마법사나 마녀가 종종 사회적 억압으로 인해 그들의 마법 능력을 억압할 때 형성되는 암흑의 힘이다. 뉴욕에서 옵스큐루스의 발견은 특히 경각심을 일깨우며, 더 이상의 파괴를 막고 혼란의 진범을 폭로하기 위한 시간과의 싸움이 된다.

그 영화는 수용, 관용, 그리고 사람의 진짜 본성을 억압하는 결과들에 대한 주제들을 능숙하게 엮었다. 마법의 생명체들에 대한 뉴트의 연민은 마법의 세계에서 다를 수도 있는 사람들을 포용하고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그의 이해를 반영한다.

기후적 대립 속에서 에즈라 밀러가 연기한 크레덴스 베어본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한 옵스큐러스를 품고 있는 옵스큐리어스라는 사실이 드러난다. 괴로운 과거를 지닌 고아인 크레덴스는 마법의 혼란의 중심에 있는 비극적 인물이 된다. 자신의 마법적 능력에 대한 수용과 통제를 위한 그의 고군분투는 그를 공감할 수 있는 인물로 만들며, 편견과 억압의 결과를 부각시킨다.

이 영화는 그린델왈드의 탈출로 마무리되며, 후속 영화에서 펼쳐질 더 큰 갈등에 대한 발판을 마련한다. 뉴트는 미래의 모험과 마법의 생명체와의 만남에 대한 여지를 남기며 뉴욕에 잠시 머물기로 결정한다.

《신비한 동물사전》은 J.K. Rowling에 의해 창조된 신화를 확장시키며, 관객들에게 마법의 세계의 새로운 시대를 성공적으로 소개한다. 매력적인 캐릭터들, 마법의 생명체들, 그리고 약간의 어둠으로, 그 영화는 마법의 세계에서 더 많은 모험과 계시를 약속하며, 판타스틱 비스트 영화 시리즈의 기초를 세웠다.

영화적 배경

신화와 전설의 동물들은 전세계의 문화에 매료되었고, 각 지역은 독특한 상상의 동물들을 창조했다. 동양에서는, 특히 동아시아의 전통문화에서, 용이 최고를 지배한다. 이 뱀 같은 존재들은 힘, 지혜, 행운을 상징한다. 일본의 용들은 종종 물의 신들인 반면, 중국의 용들은 강우와 농업의 풍부함과 관련하여 자비롭다. 대조적으로, 서양의 용들은 종종 보물을 지키고 기사들과 싸우는 무시무시한 적으로 묘사된다.

동아시아는 또한 부활과 불멸의 상징인 신화 속의 불사조를 자랑한다. 종종 다양한 새들의 합성어로 묘사되는 중국의 펑황은 조화를 상징한다. 한편 서양의 상대인 그리핀은 힘과 위엄을 상징하는 독수리와 사자의 특징을 혼합한다.

동아시아에서 기원한 기린은 온화한 성품을 가진 존경받는 생물이다. 이에 비해 서구 문화권에서는 유니콘을 상상하는데, 순박하고 순수한 말과 같은 존재이며, 하나의 나선형 뿔을 가지고 있어 순수함과 마법을 상징한다.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키메라는 서양으로 건너가 다양한 동물의 특징을 결합한 생물이다. 전형적으로 사자의 몸과 염소의 머리, 그리고 뱀의 꼬리를 가지고 있다. 니안은 중국의 설에 등장하는 유사한 복합 생물로 동양에서는 흉포함을 두려워한다.

일본 설화에 나오는 여우신령 기쓰네는 여러 개의 꼬리를 가진 채 묘사되는 지능과 마법 능력을 가지고 있다. 서양에서는 보름 동안 늑대로 변신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인간, 즉 늑대인간 개념이 등장하여 인간 본성의 이중성을 구현한다.

수세기에 걸친 문화적 진화는 그들 각자의 사회의 가치, 두려움, 그리고 열망을 반영하며 이러한 신화적인 존재들을 형성해 왔다. 치솟는 용이든, 찾기 힘든 유니콘이든, 이 생명체들은 인간의 이야기 전개와 문화 유산의 풍부한 태피스트리를 엿보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계속해서 우리의 상상력을 사로잡고 있다.

총평

《신비한 동물사전》은 2016년 개봉과 동시에 전반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데이비드 예이츠가 감독하고 J.K. 롤링이 펜을 쓴 이 영화는 대단히 인기 있는 해리포터 시리즈의 속편이자 전편이다. 그것이 성공적으로 관객들을 마법의 세계로 돌려보냈지만, 반응은 어떤 면에서 엇갈렸다.

영화의 주목할 만한 하이라이트는 이야기의 중심에 있는 마법사 뉴트 스캐맨더로서 에디 레드메인의 매혹적인 연기였다. 레드메인의 묘사는 매력, 기이함, 그리고 등장인물에게 진실성을 가져다 주는 능력으로 찬사를 받았다. 많은 평론가들은 그가 뉴트에게 가져온 뉘앙스와 섬세함을 높이 평가하여 그를 호감과 공감을 주는 주인공으로 만들었다.

그 영화의 시각적 효과들과 마법의 생명체들의 상상력 있는 묘사 또한 널리 호평을 얻었다. 마법의 세계를 새로운 마법의 생명체들로 확장시키는 J.K. Rowling의 능력은 그녀의 창조성을 보여주었고 영화의 매혹적인 분위기에 기여하였다. 이야기에 변덕스럽고 유쾌한 요소를 더하면서, Nifpler, Bowtruckle, 그리고 Thunderbird와 같은 생명체들의 디자인과 애니메이션은 특히 호평을 받았다.

이 영화의 또 다른 긍정적인 측면은 더 어두운 주제에 대한 탐구로서, 그들의 힘을 억제하여 옵스큐러스라고 알려진 어둠의 힘을 발생시키는 마법의 개인들인 옵스큐러스의 개념을 도입했다. 이 어두운 톤은 이야기의 깊이를 더했고 프랜차이즈의 후속 영화에서 더 복잡한 스토리텔링의 발판을 마련했다.

티나 골드스타인 역의 캐서린 워터스턴, 제이콥 코왈스키 역의 댄 포글러, 그리고 퀴니 골드스타인 역의 앨리슨 수돌을 포함한 조연들 또한 그들의 연기로 찬사를 받았다. 등장인물들 사이의 역동성, 특히 제이콥과 퀴니의 싹트는 로맨스는 전체 스토리라인에 따뜻함과 유머를 층층이 더했다.

그러나, 몇몇 비평들은 영화의 속도와 줄거리의 복잡성을 향했다. 몇몇 평론가들은 관심을 얻기 위해 여러 부작위가 경쟁하는 가운데, 그 이야기가 과도하게 채워졌다고 느꼈다. 어둠의 마법사 겔러트 그린델왈드의 존재를 포함한 마법 공동체 내의 복잡한 정치적, 사회적 역학은 몇몇 평론가들이 압도당했고 중심 줄거리에 더 많은 집중을 원하게 만들었다.

1920년대 뉴욕시의 배경 또한 의견이 갈렸다. 어떤 사람들은 해리포터 시리즈의 익숙한 영국 배경으로부터 그 영화가 벗어났다고 칭찬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미국의 마법의 세계가 덜 매혹적이거나 덜 몰입적이라고 생각했다. 마법의 세계와 마법의 세계와 마법의 세계라고 일컬어지는 마법의 사회와 비 마법의 사회의 병치는 어떤 사람들에 의해 문화적 차이에 대한 흥미로운 탐구로 여겨졌지만, 다른 사람들에 의해 강요되거나 개발되지 않은 느낌으로 비판을 받았다.

또한 영화의 특정 인물에 대한 처리도 철저한 검토를 거쳤다. 어둠의 마법사 그린델왈드와 관계가 있는 오로라인 퍼시벌 그레이브스를 콜린 파렐이 연기한 작품은 모호하고 깊이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일부 관객은 특정 인물의 동기와 관계를 충분히 탐구하거나 설명하지 못해 혼란의 여지가 있다고 느꼈다.

이러한 비판에도 불구하고, 《신비한 동물사전》은 성공적으로 관객들에게 마법의 세계의 마법을 다시 소개했고, 앞으로 개봉될 작품들을 위한 무대를 마련했다. 캐릭터 연기, 시각 효과, 그리고 마법의 지식의 확장에 대한 그 영화의 강점은 많은 팬들에게 그것의 약점을 능가했다. 새로운 캐릭터와 생물의 도입, 그리고 어두운 주제의 탐험은 관객들로 하여금 판타스틱 비스트 시리즈의 다가오는 장들에서 이야기가 어떻게 전개될지를 간절히 바라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