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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털 엔진》줄거리, 영화적 배경, 총평

by Movie Palette 2024. 1. 7.

영화 "모털 엔진"의 한 장면, 세계 전쟁으로 인해 급격한 지각 변동과 기후 변화로 정착 생활을 할 수 없어 이동 도시 문명이 생겨났다.

줄거리

《모털 엔진》 영화는 지구의 도시들이 이동성을 갖게 된 먼 미래를 배경으로, 헤스터 쇼(헤라 힐마)라는 이름의 젊은 여성이 어머니의 살인에 책임이 있는 강력하고 무자비한 남자인 테데우스 발렌타인(휴고 위빙)을 상대로 복수의 여정을 시작하면서 이야기를 따라간다.

영화는 시각적으로 충격적이고 《모털 엔진》의 세계에 대한 몰입도 높은 소개로 시작한다. 지구의 표면은 황폐화되어 있고, 도시들은 거대한 이동 구조물로 진화하여 자원들을 쓸어버리고 더 작은 마을들을 집어삼키고 있다. 이러한 이동하는 도시들 중 가장 크고 우세한 런던은 카리스마가 있지만 숨겨진 계획을 가진 교활한 남자인 테데우스 발렌타인에 의해 이끌어진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우리는 런던에 잠입하는 상처투성이의 미스터리한 젊은 여성 헤스터 쇼를 소개받는다. 그녀가 테데우스 발렌타인을 암살하려고 시도할 때, 그녀는 역사학자이자 발렌타인의 견습생인 톰 내츠워디에 의해 좌절한다. 헤스터는 도망치지만, 발렌타인의 어두운 과거와 그녀의 어머니의 죽음과의 연관성을 밝히기 전에는 그렇지 않다.

예상 밖의 2인조인 헤스터와 톰이 런던에서 쫓겨나고 아웃랜드에 발이 묶인 자신들을 발견하면서 줄거리는 전환된다. 그들은 함께 위험한 황무지를 항해하고 다양한 위협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그들의 여정은 이동 도시들과 억압된 정적인 정착지들 사이의 권력 역학에 대한 숨겨진 진실들을 드러낸다.

한편 테데우스 발렌타인은 런던으로 돌아와 도시 전체를 순식간에 파괴할 수 있는 슈퍼 무기인 MEDUSA를 공개한다. 그의 궁극적인 계획은 MEDUSA를 이용해 강력한 반트랙션 리그를 없애고 전 세계에 대한 런던의 지배력을 공고히 하는 것이다.

헤스터와 톰은 아웃랜드를 여행하면서 약탈 도시들을 저지하고 세계와의 균형을 회복하기로 결심한 저항 세력인 반트랙션 연맹을 만나게 된다. 그들 중에는 헤스터와 톰의 동맹이 되는 치열하고 숙련된 파일럿 안나 팡이 있다. 이들은 함께 테데우스 발렌타인을 저지하고 MEDUSA의 재앙적 이용을 막기 위한 계획을 세운다.

헤스터의 개인적 복수가 모바일 도시들 간의 갈등과 저항이 커짐에 따라 이야기는 더욱 심화된다. 등장인물들이 도덕적 딜레마에 직면하고 자신들의 행동의 결과에 직면하는 가운데 배신과 동맹, 그리고 예상치 못한 폭로는 관객들을 계속 참여하게 만든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이동성 있는 도시 런던과 견인 방지 연맹 사이의 서사적인 대결 중에 펼쳐진다. 헤스터, 톰, 그리고 그들의 동맹군은 런던에 침투하여 테데우스 발렌타인과 맞서고 MEDUSA의 활성화를 막아야 한다. 액션 시퀀스는 빠르게 진행되는 추격, 공중 전투, 강렬한 전투 장면들로 화려하다.

마지막 대결에서는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권력에 대한 욕망을 드러내는 테데우스 발렌타인의 진의가 드러난다. 헤스터는 개인적 복수와 모바일 도시의 파괴적 야망으로부터 세계를 구하려는 더 큰 임무에 이끌려 그와 대결한다.

영화는 갈등의 해결, 인물들의 운명, 그리고 이동적 정착지와 정적 정착지 사이의 새로운 공존의 시대의 가능성으로 끝을 맺는다. 환경적 책임, 견제되지 않은 권력의 결과, 그리고 역경에 직면한 통합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들이 서사에 엮여 관객들에게 사유를 유발하고 시각적으로 놀라운 영화적 경험을 남긴다.

《모털 엔진》은 증기 펑크 미학과 모험이 많은 모험을 혼합하면서, 종말론적 장르에 대한 독특하고 시각적으로 매혹적인 해석을 제공한다. 이 영화는 신나는 액션을 전달하면서 복잡한 주제를 탐구하여 공상과학 영화 풍경에 설득력 있는 추가점을 만든다.

영화적 배경

디젤 펑크(Diesel funk)는 20세기 후반에 등장한 독특하고 혁신적인 음악 장르로, 펑크, 전자 음악 및 산업 사운드의 요소를 혼합합니다. 이 장르는 투박하고 도시적인 미학 및 창작에 영감을 준 디젤 동력 기계 및 도시 풍경과의 연관성이 특징입니다. 디젤 펑크의 기원, 주요 특성, 주목할 만한 아티스트 및 광범위한 음악 풍경 내에서 문화적 영향은 다음과 같다.

기원 및 영향:
디젤 펑크는 그 기원을 펑크 음악이 절정에 달했던 20세기 후반, 특히 1970년대와 1980년대로 거슬러 올라간다. 전염성 있는 리듬과 소울풀한 멜로디, 리듬과 그루브에 중점을 둔 펑크는 디젤 펑크의 기본 요소를 제공했다. 또한 같은 시기 전자 음악과 산업 사운드의 발전도 이 장르의 발전에 기여했다.

'디젤 펑크'라는 이름 그 자체는 산업 세계와 기계에 대한 장르의 연관성을 반영한다. 그것들의 강력하고 강력한 본질을 가진 디젤 엔진은, 음악의 원초적이고 기계적인 측면들에 대한 은유적인 상징이 되었다.

주요 특성:
인더스트리얼 사운드: 디젤 펑크의 정의적인 특징들 중 하나는 인더스트리얼 사운드를 음악에 통합하는 것이다. 이것은 기계, 엔진 및 기타 도시 소음의 샘플링된 사운드를 포함하며, 거칠고 도시적인 사운드 풍경을 만든다.

펑키 그루브: 디젤 펑크는 펑크 전통에 기반을 두고 리듬감 있는 그루브를 강조한다. 펑키한 베이스 라인, 싱커페이션된 드럼 패턴, 감염성 있는 기타 리프는 장르의 춤과 에너지가 넘치는 특성에 기여하는 일반적인 요소들이다.

Electronic Elements: 장르는 종종 신디사이저, 드럼 머신, 그리고 전자 효과와 같은 전자적인 요소들을 통합한다. 이러한 요소들은 전통적인 펑크의 경계를 허물며 음악에 미래지향적이고 실험적인 차원을 더한다.

도시 이미지: 디젤 펑크는 도시 풍경 및 중장비의 세계와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 그 음악은 종종 도시 풍경, 산업 구역 및 도시 생활의 맥동하는 에너지의 이미지를 불러일으킨다.

혁신적인 샘플링: 디젤 펑크 아티스트들은 종종 그들의 작곡에 현실의 소리를 포함시키기 위해 혁신적인 샘플링 기술을 사용한다. 이것은 장르를 구별하는 음파 콜라주를 만들면서 금속의 딱딱 소리, 엔진의 윙윙거리는 소리, 또는 증기의 쉬익거리는 소리를 포함할 수 있다.

주목할 만한 아티스트:
몇몇 아티스트들은 디젤 펑크 장르를 형성하고 대중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사이매틱스 엔진: 디젤 펑크의 선구자 중 한 명으로 종종 인정받는 사이매틱스 엔진은 펑크 그루브와 산업 사운드를 매끄럽게 혼합하여 장르의 많은 아티스트에게 영향을 미친 시그니처 소닉 팔레트를 만든다.

Machinist X: 실험적인 일렉트로닉 요소에 초점을 맞춘 Machinist X는 디젤 펑크에 미래지향적인 우위를 가져다 준다. 그는 신디사이저와 복잡한 제작 기법을 사용하여 장르 진화의 핵심 인물로 차별화된다.

리듬 메카닉: 이 아티스트는 복잡한 드럼 패턴과 정확한 리듬 요소를 통합하여 디젤 펑크의 기계적 특성을 강조한다. 리듬 메카닉의 작품은 종종 세밀하게 조율된 엔진처럼 느껴지며, 강력하고 역동적인 청취 경험을 전달한다.

문화적 영향:
디젤 펑크는 펑크, 산업 및 전자 요소의 독특한 혼합을 감상하는 헌신적인 팬 층을 끌어들이며 더 넓은 음악 환경에서 틈새 시장을 개척했다. 장르의 어반 이미지 및 기계와의 연관성은 또한 뮤직 비디오, 앨범 아트워크 및 라이브 공연의 시각적 미학에 영향을 미쳤다.

게다가, 디젤 펑크는 시각 예술가, 영화 제작자 및 디자이너가 장르의 산업 및 도시 주제에서 영감을 끌어내는 등 다양한 예술 분야에서 협업에 영감을 불어넣었다.

결론:
요약하면, 디젤 펑크는 펑크, 전자 음악 및 산업 사운드의 융합에서 나온 장르로, 그 거친 도시적 미학과 기계와의 연관성을 특징으로 한다. 사이매틱스 엔진, 머신리스트 X 및 리듬 메카닉과 같은 아티스트는 장르를 형성하고 그것의 문화적 영향에 기여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샘플링, 전자 요소 및 도시 이미지에 대한 강력한 연관성의 혁신적인 사용으로 디젤 펑크는 독특하고 강력한 청취 경험을 제공하면서 계속 진화하고 청중을 사로잡는다.

총평

크리스천 리버스 감독이 연출하고 피터 잭슨 감독이 제작한 《모털 엔진》은 2018년 개봉과 동시에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필립 리브의 2001년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도시가 바퀴를 타고 돌아다니는 시각적으로 놀라운 종말론적 세계를 선보였지만 줄거리 실행, 캐릭터 전개, 걸음걸이 등 다양한 요소로 인해 반응이 양극화됐다.

광범위한 찬사를 얻은 그 영화의 주목할 만한 측면 중 하나는 그것의 시각적 효과와 제작 디자인이었다. 비평가들은 지속적으로 그 영화 뒤의 팀에 의해 생기를 불어넣은 상상력 있고 복잡한 세계 건설을 칭찬했다. 독특하고 몰입감 있는 영화적인 경험을 만들면서, 거대하고 이동하는 도시들과 종말 이후의 지구의 광대한 풍경들은 시각적으로 두드러졌다. 견인 도시들, 디젤펑크에 영감을 받은 기술, 그리고 그 영화의 전반적인 미적인 것을 디자인하는데 있어서의 세부사항들에 대한 관심은 그것의 가장 강한 요소들 중 일부로 종종 강조되었다.

사이먼 래비(Simon Raby)가 이끄는 이 영화 촬영술 또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위험이 큰 액션 장면과 도시 추격전 동안 역동적인 카메라 작업과 시각적으로 체포하는 시퀀스가 영화의 매력에 기여했다. CGI와 실제 효과의 사용은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사실적인 세계를 매끄럽게 혼합하여 관객들이 《모털 엔진》의 환상적인 환경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반면에, 한 가지 공통된 비평은 영화의 줄거리 실행과 속도 조절에 초점을 맞추었다. 일부 평론가들은 명확한 설명과 캐릭터 전개의 부족을 이유로 이야기가 복잡하고 따라하기 어렵다고 느꼈다. 시각적으로는 매혹적이지만 복잡한 세계 형성은 때때로 등장인물들의 감정적 깊이를 무색하게 하여, 관객들이 그들의 여정과 연결하고 투자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었다. 속도 조절 문제 또한 주목되었는데, 어떤 부분은 서두르는 반면 다른 부분은 질질 끌면서 영화 전반에 걸쳐 불균등한 흐름을 만들어냈다.

또 다른 쟁점은 영화의 원작 각색이었다. 각색은 종종 창의적인 자유를 취하는 반면, 필립 리브의 소설의 일부 팬들은 특정한 핵심 요소가 변경되거나 생략되어 이야기의 전반적인 일관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느꼈다. 캐릭터 동기, 관계 및 줄거리 역학에 대한 변화는 엇갈린 반응을 맞이했으며, 일부는 각색의 대담함을 높이 평가하고 다른 사람들은 원작으로부터의 편차에 대해 실망을 표현했다.

출연진들의 연기는 다양한 평가를 받았다. 주인공 헤스터 쇼를 연기한 헤라 힐마는 강하고 단호한 캐릭터의 묘사로 일반적으로 칭찬을 받았다. 톰 나츠워시 역의 로버트 쉬한도 그의 연기로 표창을 받았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전반적으로, 배우들이 그들의 역할을 완전히 탐구할 수 있는 충분한 자료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그 캐릭터들이 깊이와 뉘앙스가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은 한 명의 눈에 띄는 캐릭터는 지혜가 연기한 안나 팽이었다. 팽의 캐릭터는 이야기에 흥미와 흥미의 요소를 더하면서, 그녀의 카리스마 있고 역동적인 존재감으로 축하를 받았다. 팬들과 비평가들은 모두 영화 내에서 중요한 역할에 강한 여성 캐릭터가 포함된 것을 높이 평가했다.

영화의 주제적 요소는 환경적 문제, 통제되지 않은 권력의 결과, 이동 사회와 정적 사회 사이의 충돌 등으로 사유를 유발하는 것으로 인식되었다. 현실 세계의 문제와 유사한 것을 끌어내는 이야기의 우화적 성격은 이야기의 깊이를 더했고, 관객들에게 시각적 스펙터클을 넘어 더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일반 관객들 사이에서 영화의 반응 측면에서, 《모털 엔진》은 박스 오피스에서 고전을 면치 못했고, 그것의 상업적인 실행 가능성에 대한 논의로 이어졌다. 높은 제작 예산과 엇갈린 비평의 조합은 아마도 그것이 광범위한 관객을 찾는 데 어려움을 겪는 데 기여했을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아포칼립틱 이후의 환경에 대한 독특한 접근법을 높이 평가한 장르의 팬들 사이에서 틈새 추종자를 발견했다.

결론적으로, 《모털 엔진》은 시각적으로 놀라운 세계 구축, 제작 설계 및 액션 시퀀스에 대해 많은 찬사를 받으며 다양한 리뷰를 받았다. 그러나 줄거리 실행, 서행 및 캐릭터 개발에 대해 비판이 제기되었다. 관객의 상상력을 사로잡는 이 영화의 성공은 다양했는데, 어떤 이들은 시각적으로 화려하고 흥미로운 경험이라고 생각했고, 다른 이들은 이야기의 복잡성과 소스 자료로부터의 편차로 어려움을 겪었다.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모털 엔진》은 공상과학 영화의 영역에서 주목할 만한 출품작으로 남아 있으며, 대규모 예산으로 각색된 작품에서 시각적 스펙터클과 스토리텔링 사이의 균형에 대한 논의를 촉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