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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줄거리, 영화적 배경, 총평

by Movie Palette 2024. 1. 16.

영화 "대부"의 한 장면, 돈 비토 콜레오네(말론 브란도)가 부하의 보고를 받고 있다.

줄거리

《대부》 영화는 마리오 푸조의 소설을 바탕으로 한 이 영화는 강력한 이탈리아계 미국인 마피아 일족인 콜레온 가족과 그들의 우두머리인 비토 콜레온의 복잡한 이야기를 전개한다. 이 영화는 권력, 가족, 충성심 그리고 조직적인 범죄에 몰두한 삶의 결과에 대한 주제들을 탐구한다.

이야기는 총대주교인 돈 비토 콜레오네(말론 브란도)가 그의 딸 코니(탈리아 샤이어)의 결혼식을 감독하면서 시작된다. 축하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비토는 잔인하게 공격을 당한 그의 딸을 위해 정의를 추구하는 남자인 아메리고 보나세라(살바토레 코르시토)에 의해 접근한다. 대부로 알려진 비토는 보나세라의 간청을 듣고 공격자들에게 복수를 하기로 동의한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우리는 마피아에 연루된 콜레온 가족과 다양한 범죄 조직에 대한 통제에 대해 알게 된다. 비토의 세 아들은 가족 역학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머리가 뜨거운 소니(제임스 캔), 온화한 태도의 프레도(존 카잘레), 그리고 처음에는 가족의 범죄 활동과 거리를 두려고 하는 꺼림칙한 마이클(알 파치노)이 그들이다.

중앙 갈등은 버질 '투르크족' 솔로초(알 레티에리)가 이끄는 라이벌 갱단이 마약 거래에 비토의 지원을 구하면서 발생한다. 전통주의자인 비토는 마약 사업에 관여하기를 거부하고, 그의 목숨을 건 암살 미수에 이른다. 이것은 콜레오네 가족의 운명을 바꾸는 일련의 사건들을 촉발한다.

암살 시도를 계기로 비토는 무력해지고, 소니가 그 책임을 떠맡게 된다. 소니의 공격적인 접근은 솔로초와의 갈등을 고조시키며 폭력적인 패거리 전쟁으로 귀결된다. 그러나 소니의 충동적인 성격은 요금소에서 매복당해 사망하는 상황에서 치명적임이 입증된다.

소니의 죽음으로 초점은 마지못해 가족의 통제를 맡게 된 마이클로 옮겨간다. 마이클은 처음에는 주저했지만 전략적이고 무자비한 리더임을 증명한다. 그는 아버지의 거의 치명적인 공격에 대한 복수를 모색하고 가족의 적을 제거하기 위한 일련의 전략적 움직임을 조율한다.

마이클이 무자비한 범죄 두목으로 변신한 것은 그가 솔로조와 부패한 경찰대장 마크 맥클러스키(스털링 헤이든)의 살인을 지휘하면서 더욱 공고해진다. 이 행동은 마이클로 하여금 보복을 피하기 위해 시칠리아로 잠적하도록 강요한다. 한편, 미국으로 돌아온 비토는 부상에서 회복하여 가족의 통제를 재개한다.

시칠리아에서 마이클은 아폴로니아(시모네타 스테파넬리)와 사랑에 빠져 결혼한다. 그러나 아폴로니아가 마이클을 위한 자동차 폭탄 공격으로 사망하면서 비극이 닥치게 된다. 망연자실한 마이클은 가족에게 남은 위협에 맞서기 위해 미국으로 돌아온다.

영화의 클라이맥스는 미카엘의 조카가 세례를 받는 동안 전개된다. 능숙하게 만들어진 순서에서 미카엘은 자신의 것 안에 남아있는 경쟁 가문의 우두머리들과 반역자들의 처형을 명령하면서 동시에 여동생의 아이에게 대부가 된다. 이 세례 장면은 미카엘이 범죄의 세계에 완전히 몰입하고 무자비한 권력 장악을 상징한다.

영화가 끝나면서 마이클은 새로운 대부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면서 가족의 제국을 확장하는 동시에 남아있는 가족 구성원들로부터 자신을 소외시킨다. 영화의 상징적인 마무리 장면은 마이클이 권력으로의 상승에 수반되는 고립과 도덕적 타락의 반영으로 혼자 앉아있는 것을 보여준다.

《대부》는 범죄, 가족, 그리고 권력의 요소들을 엮은 영화적인 걸작이다. 이 영화의 복잡한 줄거리, 기억에 남는 등장인물들, 그리고 도덕적 모호성에 대한 탐구는 그것을 영화계에서 시대를 초월한 고전으로 만들었다. 범죄와 결과에 대한 이 서사시적인 이야기에 더 깊은 깊이와 복잡성을 제공하면서, 콜레온 가족의 이야기는 《대부》 3부작의 후속 영화에서 계속된다.

영화적 배경

필름 느와르는 어둡고 변덕스러운 분위기, 복잡한 줄거리, 도덕적으로 모호한 캐릭터 및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이 특징인 1940년대에 등장한 영화 장르이다. 프랑스어로 '블랙 필름' 또는 '다크 필름'을 뜻하는 '필름 느와르'라는 용어는 20세기 중반 프랑스 비평가들에 의해 할리우드 범죄 드라마의 특정 유형을 설명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필름 느와르가 종종 특정 시기와 연관되지만, 그것의 영향은 1940년대와 1950년대를 넘어 오늘날까지도 계속해서 영화 제작 및 스토리텔링을 형성하고 있다.

기원과 영향: 필름 느와르는 독일 표현주의, 열심히 준비한 범죄 소설, 그리고 범죄 사진의 시각적 스타일을 포함하여, 다양한 출처로부터 영감을 끌어냈다. '칼리가리 박사 내각' (1920)과 '메트로폴리스' (1927)와 같은 1920년대의 독일 표현주의 영화들은 장르의 시각적 미적 감각에 기여했다. 이 영화들로부터의 왜곡된 건축, 키아로스쿠로 조명, 그리고 심리적인 주제들이 느와르 스타일로 그들의 길을 찾았다.

문학에서, 레이몬드 챈들러와 대시엘 해밋과 같은 작가들의 열심히 준비된 탐정 소설은 많은 영화 느와르 이야기들에 기초를 제공했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종종 냉소적인 사적인 수사관들, 팜므파탈, 그리고 느와르 정신의 중심이 된 도덕적 모호성을 특징으로 한다. 전통적인 탐정 소설로부터 더 복잡하고 도덕적으로 어두운 세계로의 변화는 영화 느와르의 진화의 발판을 마련했다.

필름 느와르의 특성:
시각적 스타일:
키아로스쿠로 조명: 필름 느와르는 빛과 그림자의 극적인 사용으로 유명하다. 어둡고 낮은 조명은 등장인물들과 상황들의 도덕적 모호성과 불확실성을 강조하면서 뚜렷한 시각적 대조를 만든다.
도시 풍경: 종종 도시 환경을 배경으로 한 영화 누아르는 밤의 도시 풍경, 비에 젖은 거리, 그리고 위엄 있는 건축물을 자주 보여준다. 도시 자체는 내부의 도덕적 부패와 부패를 반영하며 하나의 캐릭터가 된다.


내러티브 요소:
복잡한 줄거리: 필름 느와르 이야기는 복잡하고 복잡한 줄거리로 유명하다. 이러한 이야기들은 종종 범죄, 부패, 등장인물들의 도덕적으로 의문스러운 결정의 결과를 포함한다.
내레이션: 많은 영화 느와르들은 냉소적이거나 갈등을 겪는 주인공이 제공하는 내레이션을 특징으로 한다. 이 내레이션 장치는 시청자들이 등장인물의 생각에 대한 통찰력을 갖게 하고 추가적인 주관을 추가한다.


문자 유형:
팜 파탈: 영화 느와르의 중심 인물인 팜 파탈은 유혹적이고 신비로운 여성으로 주인공을 종종 위험하고 도덕적으로 모호한 상황으로 이끈다. 그녀는 매력적이면서도 위험하며 전개되는 이야기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한다.
거친 삶의 주인공: 영화 느와르의 주인공은 전형적으로 냉소적이고 도덕적으로 모호한 인물이며, 종종 형사나 일반인이 범죄 지하세계에 들이닥친다. 이 캐릭터는 거친 외관과 어두운 도덕의 바다를 항해하려는 의지로 특징지어진다.

도덕적 모호성:
안티 히어로: 필름 느와르는 종종 전통적인 영웅이 아닌 주인공을 등장시킨다. 그들은 결함이 있거나, 도덕적으로 갈등을 겪거나, 도덕적으로 모호한 세계를 항해하는 노골적인 안티 히어로일 수 있다.
실존적 주제: 많은 영화 누아르들이 도덕성, 운명, 인간 행동의 결과에 의문을 제기하며 실존적 주제를 탐구한다. 등장인물들은 종종 자신들이 통제할 수 없는 상황에 갇힌 자신들을 발견한다.


심리적 깊이:
프로이트의 영향 필름 느와르는 때때로 프로이트의 심리학을 포함하여 인간 심리의 더 어두운 측면을 탐구한다. 등장인물들은 잠재의식적인 욕망, 죄책감, 그리고 자신의 과거 행동의 결과와 씨름할 수 있다.
진화와 유산: 필름 느와르의 고전적 시기가 종종 1940년대와 1950년대와 연관되어 있지만, 장르의 영향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속되고 진화해왔다. 프랑스와 일본을 포함한 다양한 국가의 영화 제작자들이 느와르 스타일을 받아들이고 각색했다. 필름 느와르의 스타일과 주제를 환기시키는 고전 시대 이후에 만들어진 영화를 설명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인 네오 느와르가 20세기 후반에 등장했다.

로만 폴란스키의 '차이나타운'(1974)과 코엔 브라더스의 '파르고'(1996)와 같은 네오 느와르 영화들은 느와르 감성이 현대의 설정과 서사에 적용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이 영화들은 새로운 주제 영역을 탐구하는 동안 장르의 시각적 감각, 도덕적 모호성, 복잡한 성격을 유지했다.

필름 누아르의 영향은 영화를 넘어 문학, 텔레비전, 그리고 심지어 비디오 게임을 포함한 다른 예술 형태로 확장된다. 범죄, 부패, 그리고 도덕적 모호성이라는 장르의 주제는 계속해서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키고 있고, 영화 제작자들은 종종 현대 문제를 탐구하기 위해 그것의 시각적이고 서사적인 관습을 이용한다.

결론적으로, 필름 느와르는 영화의 역사에서 독특하고 영향력 있는 장르를 나타낸다. 그것의 독특한 시각적 스타일, 복잡한 내러티브, 그리고 도덕적으로 모호한 캐릭터들은 영화 제작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1940년대 로스앤젤레스의 비열한 거리를 탐험하든, 현대 세계의 도덕적 복잡성을 탐색하든, 필름 느와르는 전 세계의 영화 제작자들을 계속해서 사로잡고 영감을 주는 시대를 초월하고 지속되는 장르로 남아 있다.

총평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감독이 연출한 《대부》는 1972년 개봉 이후 전 세계적으로 폭넓은 찬사를 받아왔다. 스토리텔링, 공연, 문화적 영향력으로 찬사를 받으며 영화 역사상 가장 위대한 영화 중 하나로 꼽힌다.

미국에서, 《대부》는 개봉과 동시에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그 영화는 설득력 있는 이야기, 풍부한 캐릭터 개발, 그리고 특출난 연기로 찬사를 받았다. 특히, 말론 브란도는 비토 콜레온을 연기한 것으로 상을 받았고,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그 영화는 또한 오스카 작품상, 각색상 (마리오 푸조와 코폴라), 감독상 (코폴라)을 받았다. 이 상들은 영화 역사에서 그것의 자리를 확고히 하면서, 그 영화의 중요성과 품질을 강조했다.

미국의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조직적인 범죄의 맥락 안에서 권력, 가족, 그리고 도덕과 같은 주제들을 탐구한 것에 대해 찬사를 보냈다. 시대를 정확하게 맞춘 세트 디자인부터 이탈리아계 미국인 문화의 진정한 묘사까지 디테일에 대한 세심한 주의는 영화의 진정성과 몰입감 있는 경험을 더했다. 마이클 콜레온 역의 알 파치노와 소니 콜레온 역의 제임스 캔을 포함한 앙상블 출연진은 영화의 전반적인 영향에 기여하며 미묘한 연기로 널리 찬사를 받았다.

다른 나라에서, 《대부》 는 비슷한 찬사를 받았다. 유럽에서, 그 영화는 관객들과 비평가들 모두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권력과 가족이라는 보편적인 주제와 결합된, 이탈리아계 미국인 마피아 배경은 문화적인 경계를 뛰어넘었고 전 세계의 관객들과 연결되었다. 유럽의 비평가들은 종종 코폴라 감독의 연출과 저조도와 깊은 그림자로 특징지어지는 독특한 영상 스타일을 사용한 고든 윌리스의 촬영 기법을 칭찬하며, 그 영화의 장인정신을 칭찬했다.

국제적으로 이 영화의 성공은 영어권 국가에만 국한되지 않았다. 비영어권 지역의 관객들은 이 영화의 보편적인 주제를 높이 평가했고, 언어 장벽을 뛰어넘는 문화적 시금석이 되었다. 《대부》의 국제적인 매력은 이 영화가 세계적인 영화 현상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수년에 걸쳐, 《대부》는 회고와 재평가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계속 받아왔다. 비평가들과 관객들은 모두 영화 제작에 대한 지속적인 영향과 대중 문화에 대한 지속적인 영향을 높이 평가한다. 아메리칸 드림, 범죄, 그리고 권력의 역학에 대한 이 영화의 묘사는 전 세계적으로 영화 학교와 학계에서 계속 연구되고 논의되고 있다.

다양한 관객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것은 영화 성공의 중요한 한 가지 요소이다. 등장인물들의 투쟁과 갈등, 그리고 도덕과 권력에 대한 복잡한 탐구는 보편적으로 설득력이 있다. 《대부》에서 묘사되는 콜레온 가족 이야기는 인간 본성의 복잡성과 권력과 가족의 충성심을 추구하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선택의 결과를 말해준다.

니노 로타의 상징적인 악보와 혁신적인 촬영 기법의 사용을 포함한 이 영화의 기술적인 업적들은 《대부》에 대한 영향력뿐만 아니라 영화 풍경에 지속적인 영향력으로 찬사를 받아왔다. 로타의 악보 중 유명한 오프닝 트럼펫 솔로와 이 영화의 시각적 스타일은 마피아 장르의 대명사가 되었다.

조직적 범죄를 중심으로 한 후속 영화와 텔레비전 시리즈에 대한 대부의 영향은 측정할 수 없다. 그것은 영화 제작자들과 작가들이 권력, 가족, 그리고 도덕의 비슷한 주제들을 탐구하도록 영감을 주면서 장르에서 스토리텔링의 기준을 세웠다. 그 영화의 문화적 유산은 대중 매체에서 발견되는 수많은 언급, 패러디, 그리고 오마주에서 분명히 드러난다.

그것의 찬사에도 불구하고, 일부 비평가들은 《대부》에서 마피아의 삶의 방식을 낭만화하는 것에 대한 우려를 제기했다. 이 영화는 조직적인 범죄의 잔혹성과 결과를 묘사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지만, 일부 비평가들은 그것이 의도치 않게 그 세계의 특정 측면을 미화시킬 수 있다고 주장한다. 그러나, 이러한 비판들은 영화의 전반적인 명성이나 영향력을 크게 감소시키지 않았다.

결론적으로, 《대부》는 전 세계에서 찬사를 받은 영화적 명작으로 서있다. 그것의 지속되는 유산은 영화의 보편적인 주제, 특출한 연기, 그리고 꼼꼼한 장인정신에 대한 증거이다. 영화에서 묘사된 콜레온 가족의 이야기는 《대부》를 영화 역사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만들면서, 전세계 관객들을 계속 사로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