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 영화는 산불과 싸우기 위해 산불 속으로 낙하산을 타는 것을 전문으로 하는 숙련되었지만 문제가 많은 스모크 점프 선수 안젤리나 졸리가 연기한 한나 파버를 소개한다. 세 명의 어린 소년의 죽음을 낳은 비극적인 화재 사건의 여파로 고군분투하는 한나는 죄책감과 PTSD에 시달린다. 그녀는 고행의 일환으로 몬태나 황야에 있는 화재 감시탑에 배치되어 그녀의 내부 혼란을 반영하는 멀고 고립된 환경을 제공한다.
이야기는 10대 청년 코너 캐설리(핀 리틀)가 각각 에이단 길렌과 니콜라스 홀트가 연기한 잭과 패트릭 블랙웰, 두 명의 전문 암살자의 손에 의해 아버지의 살인을 목격하면서 전개된다. 자신이 처한 위험을 깨달은 코너는 아버지와 같은 운명에서 벗어나기 위해 도망친다. 코너를 제거하는 데 기득권을 가진 권력자들에 의해 고용된 블랙웰 형제는 소년을 가차 없이 쫓는다.
코너는 추격자들을 피해 위험한 지형을 항해하면서 황야에서 한나와 함께 길을 건넌다. 소년이 처한 임박한 위험을 알아차린 한나는 그를 보호하고 안전한 곳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돕기로 결심한다. 이 결정은 암살자들 못지않게 요소들이 위협적인 몬타나 황야에서 긴장감 넘치고 위험한 고양이와 쥐의 게임이 펼쳐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
문제를 복잡하게 만드는 것은 맹렬한 산불이 황야를 가로질러 빠르게 번지고 있다는 점이다. 불은 한나와 코너가 직면한 도전을 더욱 심화시키며, 거침없고 예측 불가능한 힘의 역할을 한다. 영화 촬영은 자연의 파괴적인 힘 앞에서 등장인물들의 취약성을 강조하면서, 불의 규모와 맹렬함을 포착한다.
한나와 코너가 점점 더 위험해지는 풍경을 헤쳐나가면서 블랙웰 형제는 그들을 가까이 다가간다. 등장인물들이 암살자들의 위협뿐만 아니라 자연의 용서할 수 없는 힘과 맞서 싸워야 하기 때문에 영화는 생존의 주제들을 탐구한다.
혼란과 위험 속에서 한나는 개인적인 구원의 여정을 겪게 된다. 코너를 지키려는 그녀의 의지는 이전의 비극으로부터 짊어진 죄책감에 대한 속죄의 형태가 된다. 영화는 한나가 자신의 과거와 맞서면서 겪는 내적 투쟁을 파헤치고, 코너를 지키려는 그녀의 헌신은 그녀 자신의 치유를 위한 카타르시스 과정이 된다.
블랙웰 형제가 한나와 코너에게 빠져들면서 긴장감은 비등점에 다다른다. 무자비하고 단호한 암살자들은 끊임없는 위협을 가하고, 주인공들과의 상호작용은 임박한 위험감을 조성한다. 영화는 한나의 구원이라는 개인적인 드라마와 쫓기는 살인자들의 외적인 위협 사이에서 균형을 유지한다.
혼란의 와중에서 서사는 지역 보안관이자 한나의 전 남자친구인 에단 소여(존 베른탈)를 소개한다. 에단은 전개되는 사건들에 얽히게 되고, 그의 존재는 이야기에 또 다른 복잡성을 더한다. 관계는 시험되고, 등장인물들이 산불과 암살자들의 거침없는 추격이라는 이중적 도전을 헤쳐나가면서 동맹이 형성된다.
영화는 모든 인물들이 모이는 산불의 중심부에서 기후적 결전을 향해 나아간다. 강렬하고 불꽃 튀는 설정은 인물들의 시련과 고난에 대한 은유가 되고, 주변의 혼돈으로 액션 시퀀스가 고조된다. 화염과 연기, 숲의 갈라지는 파괴를 배경으로 한나와 코너, 블랙웰 형제의 마지막 대결이 펼쳐진다.
이 영화는 즉각적인 위협에 대한 해결책으로 마무리되지만, 결과가 없는 것은 아니다. 등장인물들은 그들의 참혹한 경험에 의해 영원히 변하고, 그들이 그 여파에 직면하면서 사건의 영향은 계속 남는다. 영화의 결론은 트라우마와 생존에 의해 남겨진 지속적인 상처뿐만 아니라 역경에 직면한 인간 정신의 회복력을 반영한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구원, 회복력, 그리고 트라우마의 결과에 대한 주제들을 탐구한다. 귀신이 나오는 자멸적인 과거로부터 무고한 삶을 보호하기로 결심한 한나의 캐릭터 호는 영화의 감정적인 핵심 역할을 한다. 황무지는, 그것의 용서할 수 없는 도전들과 함께, 등장인물들의 내적인 투쟁과 그것들이 직면하는 외적인 위협에 대한 은유가 된다.
그 영화는 엇갈리지만 대체로 긍정적인 비평가들의 평가를 받았다. 안젤리나 졸리의 한나 파버 역의 연기는 비평가들이 캐릭터의 복잡성과 감정의 깊이를 전달하는 능력을 인정하며 널리 찬사를 받았다. 영화의 액션 시퀀스와 황야에서의 추격이 만들어내는 긴장감 또한 강점으로 부각되었다.
일부 비평가들은 줄거리가 형식적이고 예측 가능하다고 여겼지만, 다른 비평가들은 신서방 스릴러 요소에 대한 이 영화의 단순한 접근 방식을 높이 평가했다. 몬태나의 풍경을 포착하는 영화 촬영과 산불의 시각적 표현은 영화의 분위기 있고 몰입감 있는 특성을 더했다.
결론적으로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활활 타오르는 산불을 배경으로 액션과 생존, 개인적 구원의 요소가 결합된 신서방 스릴러다. 영화의 등장인물들은 암살자들이 가하는 외부적 위협뿐만 아니라 죄책감과 트라우마, 구원을 위한 내부적 투쟁을 헤쳐 나간다. 스크린에서 생생하게 묘사된 몬태나 황야는 그 광대하고 위험한 포옹 안에서 피난처를 찾는 사람들의 운명을 형성하며 그 자체로 하나의 캐릭터가 된다.
영화적 배경
소방관의 역사적 배경은 소방 기술의 진화, 소방 조직의 발전, 그리고 소방이 존경받고 생명력 있는 직업으로 변화하는 것으로 특징지어지는 시간에 걸친 강렬한 여정이다. 고대 문명에서 현대에 이르기까지 소방관은 종종 생명과 재산을 구하기 위해 엄청난 위험에 직면하면서 화재의 파괴력으로부터 지역 사회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고대 시대:
소방의 기원은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그 곳에서 지역 사회들은 목재 건축물을 빠르게 파괴할 수 있는 지속적인 화재의 위협에 직면했다. 가장 초기에 기록된 소방 시스템 중 하나는 고대 로마에서였다. 로마 제국에는 소방을 포함하여 다양한 공공 안전 업무를 담당하는 '바이질레스' 또는 감시자로 잘 조직된 그룹이 있었다. 그들은 거리를 순찰하며 불의 흔적을 찾고 화재를 진압하고 진화하기 위해 신속하게 대응했다.
고대 중국에서도 조직적인 소방 개념이 등장했다. 중국인들은 물을 화재 현장으로 운반하기 위해 우물과 양동이 여단의 체계를 사용했다. 이러한 초기 방법들은 수세기에 걸쳐 발전할 보다 정교한 소방 기술의 토대를 마련했다.
중세 화재 길드:
유럽에서 중세 도시가 성장함에 따라 화재의 위협은 더욱 심각해졌다. 이에 대응하여 일부 도시에서는 소방을 전담하는 시민들로 구성된 소방 길드나 회사를 설립하였다. 이러한 길드에는 양동이, 갈고리, 수기로 작동하는 양수기 등과 같은 초보적인 소방 도구가 구비되는 경우가 많았다.
런던에서, 1666년의 화재는 소방 역사의 전환점을 장식했다. 비록 그 화재가 광범위한 피해를 입혔지만, 그것은 더 조직적이고 잘 갖춰진 소방대의 설립에 자금을 대는 데 도움을 준 최초의 현대적인 화재 보험 회사의 설립으로 이어졌다.
계몽주의 시대:
18세기는 지적이고 과학적인 발전으로 특징지어지는 계몽주의 시대를 목격했다. 이 시대는 더 효과적인 양수기, 소화전, 화재 보험 회사의 설립과 같은 혁신을 도입함으로써 소방에 영향을 미쳤다. 보험자들은 화재와 관련된 손실을 최소화하는 데 기득권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화재 보험은 소방 활동에 자금을 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
자원봉사 시대:
19세기에는 미국과 유럽에서 의용소방대가 부상했다. 의용소방대원들은 종종 지역사회에서 뽑혔으며, 그들의 헌신은 이웃과 재산을 보호해야 한다는 사명감에 의해 추진되었다. 이러한 의용소방대원들은 호스와 펌프가 장착된 손으로 그리거나 말로 그린 소방차에 의존했다.
1736년 벤자민 프랭클린은 필라델피아에 유니언 파이어 컴퍼니를 설립함으로써 미국 소방 서비스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프랭클린의 영향은 초기 소방 장비와 기술 개발에까지 미쳤다.
전문화 및 소방 서비스 조직:
도시화가 증가하면서 보다 조직적이고 전문적인 소방서비스의 필요성이 분명해졌다. 자원봉사자에서 전문소방본부로의 전환은 19세기와 20세기 초에 이루어졌다. 주요 도시에 유급 소방인력을 갖춘 소방서비스 조직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소방서비스의 전문화는 1873년 국제소방장협회(IAFC)와 1896년 미국소방방호협회(NFPA)의 설립을 통해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었다. 이러한 단체들은 소방관행의 표준화, 안전기준의 개선, 소방서비스 전문가들 간의 협업과 지식공유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였다.
기술 발전:
20세기는 소방에 상당한 기술적인 발전을 가져왔다. 엔진이 달린 소방차들이 말이 끄는 장비를 대체하여 대응 시간과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20세기 중반 자가 호흡 장치 (SCBA)의 도입은 소방관들의 안전에 혁명을 일으켰고, 그들이 위험을 줄이면서 연기로 가득 찬 환경에 들어갈 수 있도록 했다.
20세기 후반 통신 기술, 열화상 카메라 및 현대식 보호 장비의 발전은 소방관의 능력을 더욱 향상시켰다. 이러한 혁신은 소방관의 안전을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위험한 환경으로부터 개인을 구조하는 능력을 향상시켰다.
야생지 소방:
20세기에는 구조적 소방뿐만 아니라 야생지 소방을 위한 특화된 부대가 발달했다. 도시 지역이 야생지와 도시의 경계면으로 확장되면서 산불을 진압하기 위해 훈련된 소방관의 필요성이 중요해졌다. '핫샷' 또는 '스모크점프대'로 불리는 야생지 소방관은 산불이 야기하는 독특한 도전에 대처하기 위해 특화된 훈련을 받는다.
과제 및 위험:
소방관들이 열, 연기, 독성 물질 및 구조적 붕괴에 대한 노출을 포함하여 수많은 위험에 직면하면서 소방은 항상 위험한 직업이었다. 20세기에는 호흡기 문제 및 암과 같은 소방과 관련된 장기적인 건강 위험에 대한 인식이 증가했다. 이러한 직업적 건강 문제를 해결하고 안전 기준을 개선하려는 노력은 현대 소방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다.
다양성 및 포괄성:
역사적으로 소방 서비스는 남성이 주류를 이루었고 다양성이 부족했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다양성과 소방관서 내 포용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공동의 노력이 있었다. 소방 서비스는 부족한 계층의 여성과 개인들이 소방 분야에서 경력을 쌓도록 장려하기 위한 노력으로 인해 더욱 다양하고 포괄적으로 이루어졌다.
응급 의료 서비스(EMS):
소방관의 역할은 소방을 넘어 응급 의료 서비스까지 확대되었다. 많은 소방관들은 구급대원이나 응급 의료 기술자(EMT)로 훈련되어 의료 응급 상황, 사고 및 기타 비화재 사고에 대응할 수 있다. 이러한 진화는 변화하는 지역 사회 요구에 대한 소방 서비스의 적응력을 반영한다.
현대 소방 서비스:
오늘날 소방 서비스는 다면적이고 고도로 훈련된 직업이다. 소방관은 화재 진압, 구조 작업, 유해 물질 대응, 응급 의료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엄격한 훈련을 받는다. 기술과 첨단 장비의 통합, 지속적인 훈련에 대한 헌신으로 인해 소방 서비스는 공공 안전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했다.
소방당국은 다른 긴급 서비스, 법 집행, 지역사회 조직과 협력하여 전반적인 재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킨다. 화재 발생과 영향을 줄이기 위한 사전적인 접근 방법으로 지역사회 아웃리치와 화재 예방 프로그램의 중요성이 인식되고 있다.
결론:
고대 문명에서 현대로 진화한 소방관들의 역사적 진화는 화재의 파괴적인 영향으로부터 지역사회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삶을 바치는 개인들의 회복력, 적응력 및 헌신을 보여준다. 고대 버킷 여단에서 정교하고 장비가 잘 갖춰진 소방서로의 여정은 기술적 발전뿐만 아니라 조정되고 전문적인 소방의 중요성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반영한다.
소방 서비스가 지속적으로 발전함에 따라 소방관이 직면하는 어려움은 전통적인 소방을 넘어 응급 의료 서비스, 유해 물질 대응, 지역 사회 참여 등으로 확대되었다. 안전, 다양성, 포괄성을 강조하는 직업군은 변화무쌍한 세상 속에서 지역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보호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한다. 소방관의 역사적 유산은 인류의 가장 오래되고 가장 강력한 적 중 하나인 화재에 맞서 용감함과 희생,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는 확고한 의지 중 하나이다.
총평
테일러 셰리단 감독이 연출하고 2021년 개봉한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개봉과 동시에 다양한 평을 얻은 신서방 스릴러다. 마이클 코리타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 영화는 파괴적인 산불에 휩싸인 몬태나 황야를 배경으로 생존과 구원, 음모에 대한 이야기를 엮는다. 이 분위기 있는 스릴러에 대한 전반적인 반응과 비판적 평가, 관객들의 반응을 살펴보자.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에 대한 비판적인 반응은 일반적으로 어떤 요소에 대한 칭찬과 다른 요소에 대한 비판이 혼재되어 있었다. 이 영화의 강점은 시각적인 스토리텔링, 긴장감 넘치는 시퀀스, 그리고 출연진들의 연기에서 종종 발견되었다.
비주얼 및 분위기:
특히 산불 장면에서 몬태나 황야를 묘사한 영화는 광범위한 찬사를 받았다. 비평가들은 시각적으로 눈에 띄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만들면서, 산불의 규모와 강도를 포착한 이 영화의 능력을 칭찬했다. 험준한 풍경과 화재의 분위기 있는 묘사는 영화의 긴장감과 긴박감에 기여했다.
안젤리나 졸리의 연기:
안젤리나 졸리의 귀신이 나오는 숙련된 연기 점프 선수 한나 파버에 대한 묘사는 긍정적인 평가의 중심이었다. 비평가들은 졸리의 영화 내내 캐릭터의 내부적인 어려움과 그녀의 진화를 전달하는 능력을 인정했다. 그녀가 그 역할에 가져온 감정적인 깊이는 그 캐릭터에 뉘앙스를 더했고, 문제가 많은 과거로부터 보호자로의 그녀의 여정을 그 이야기의 매력적인 측면으로 만들었다.
긴장감 넘치는 시퀀스:
이 영화의 긴장감 넘치는 시퀀스들, 특히 암살자 잭과 패트릭 블랙웰(에단 길렌과 니콜라스 홀트 분)의 코너 캐설리(핀 리틀 분) 추적과 관련된 시퀀스들은 찬사를 받았다. 야생에서 고양이와 쥐가 하는 게임이 다가오는 산불의 위협과 결합하여 만든 긴장감은 이야기에 매력적인 층을 더했다.
중요한 관심사:
페이싱 및 플롯 예측 가능성:
일부 비평가들은 서사가 지연되거나 추진력이 떨어지는 것처럼 보이는 순간들을 언급하며 영화의 속도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다. 또한 일부 줄거리 전개와 등장인물 호에서 인지된 예측 가능성이 단점으로 지적되었다. 일부는 스토리라인이 신서방 스릴러 장르의 익숙한 경로를 따랐고, 이는 전체 서사의 영향력에 영향을 미쳤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저개발 악당들:
이 영화는 블랙웰 형제의 모습으로 만만치 않은 적대자들을 소개하는 반면, 그들의 캐릭터에는 깊이와 발전이 부족하다는 비판이 있었다. 일부 평론가들은 악당들의 동기와 배경이 충분히 탐구되지 않아 다소 일차원적이라고 느꼈다. 이러한 한계는 주인공과 적대자들 간의 갈등이 미치는 전반적인 영향에 영향을 미쳤다.
테마 균형 조정: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생존, 구원, 그리고 트라우마의 영향이라는 주제들을 포함한다. 일부 비평가들은 이 영화가 야생의 소방적인 측면, 암살자들에 의한 추적, 그리고 때때로 다소 단절된 느낌을 받는 한나 파버의 개인적인 여정과 이러한 주제적인 요소들을 매끄럽게 통합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고 느꼈다.
오디언스 리셉션:
비판적인 반응이 엇갈리는 반면, 관객들의 반응은 다양했는데, 긴장감 넘치는 연속, 매력적인 영상, 안젤리나 졸리의 연기로 많은 관객들이 이 영화를 감상했다.
매력적인 스릴러:
강렬하고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를 즐긴 관객들은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이 만족스러운 영화라는 것을 알았다. 다가오는 산불의 위협과 암살자들의 추적이 결합된 이 영화의 황야 환경은 아드레날린을 뿜어내는 이야기를 감상하는 관객들에게 매혹적이고 몰입감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풍경 촬영:
영화의 시각적 매력, 특히 몬태나 풍경과 산불의 파괴력을 포착한 촬영 기법은 많은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산불의 분위기 있고 사실적인 묘사는 영화의 몰입감 있는 품질에 기여했다.
안젤리나 졸리의 연기:
안젤리나 졸리의 연기는 많은 관객들에게 눈에 띄는 부분이었다. 시청자들은 그녀가 캐릭터에 가져온 감정적 깊이를 인정하며, 그녀의 한나 파버 묘사를 칭찬했다. 졸리의 스크린에서의 존재감과 한나 여정의 복잡성은 캐릭터 중심의 서사를 감상하는 사람들에게 공감을 불러일으킨 주요 요소들이었다.
아드레날린과 작용:
액션이 가득한 영화의 팬들은 황야에서의 추격과 생존을 포함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짜릿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 영화의 액션, 서스펜스, 그리고 자연재해적 요소의 균형은 매력적인 영화적 경험을 추구하는 관객들에게 호소했다.
원본 자료와의 비교:
마이클 코리타의 소설을 잘 아는 사람들에게는 영화가 얼마나 충실하게 소스 자료를 각색했는지에 대한 논의가 있었다. 각색은 종종 영화적 목적을 위한 변화를 수반하지만, 일부 관객과 비평가들은 소설의 본질을 스크린으로 번역하는 데 있어 영화의 서사적 선택의 효과에 대한 논의에 참여했다.
《내가 죽기를 바라는 자들》은 시각적 스토리텔링, 몬태나 야생의 분위기 있는 묘사, 그리고 안젤리나 졸리의 연기에 강점을 두며 다양한 범위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일부 비평가들이 걸음걸이, 예측 가능성, 그리고 캐릭터 깊이에 대한 우려를 제기한 반면, 긴장감 넘치는 스릴러와 몰입감 있는 영화 촬영을 감상한 관객들은 이 영화가 매력적인 경험이라고 생각했다. 맹렬한 산불을 배경으로 한 이 영화는 긴장감 있고 시각적으로 매혹적인 환경을 성공적으로 만들었고, 그것을 신서방 스릴러 장르에 주목할 만한 추가로 만들었다. 궁극적으로, 개인의 선호와 기대는 영화 감상의 주관적인 특성을 강조하면서 영화에 대한 다양한 반응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