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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우 유 씨 미》줄거리, 영화적 배경, 총평

by Movie Palette 2023. 12. 9.

영화 "나우 유 씨 미"의 한 장면, '포 호스맨'이 마술쇼를 준비하고 있다.

줄거리

《나우 유 씨 미》 이야기는 J. Daniel Atlas (Jese Eisenberg), Merritt McKinney (Woody Harrelson), Henley Reeves (Isla Fisher), 그리고 Jack Wilder (Dave Franco)와 같이 겉보기에는 관련이 없어 보이는 네 명의 사람들로 시작한다. 그들은 각각 신비한 타로 카드를 받고, 그들을 뉴욕시의 공통된 장소로 인도한다. 그들은 알려지지 않은 기부자에 의해 함께 모이고, 비밀스러운 사회의 지도 아래, 포 호스맨(The Four Horsmen)이라고 알려진 그룹을 형성한다.

그들의 첫 번째 주요 공연은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데, 그곳에서 그들은 마술쇼 동안 불가능해 보이는 은행 강도를 실행한다. 파리 은행에서 훔친 돈은 관중들과 FBI를 모두 사로잡으며, 관중들에게 비가 내린다. 이 강도는 FBI 요원인 딜런 로즈(마크 러팔로)와 인터폴 형사 알마 드레이(멜라니 로랑)의 관심을 끈다. 그들은 네 명의 호스맨을 조사하고 그들이 강도를 어떻게 해냈는지를 결정하도록 배정된다.

수사가 진행됨에 따라, 네 명의 말들이 일련의 정교하고 세간의 이목을 끄는 환상들을 실행하고 있다는 것이 분명해지고, 각각은 거대한 강도를 완성하려는 그들의 궁극적인 목표와 연결된다. 한편, 전직 마술사였던 태드어스 브래들리(모건 프리먼)는 그들의 비밀을 폭로하기를 열망하며 그들의 모든 행동을 따라간다.

호스맨의 두 번째 공연은 라스베가스 쇼를 후원했던 부유한 사업가 아서 트레슬러(마이클 케인)로부터 수백만 유로를 훔치는 것이다. 훔친 돈은 관객들에게 옮겨지고, 트레슬러는 분노하게 된다. FBI와 인터폴은 환상 뒤에 숨겨진 방법과 네 명의 호스맨을 이끄는 동기를 이해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당국이 접근하자 호스맨들은 마치 무고한 관객을 파리의 금고로 순간이동시키는 듯한 제3막을 공연한다. 앞선 강도 사건에서 훔친 돈은 관객 구성원들의 빚을 갚는 데 사용되며, 그 환상을 로빈 후드 스타일의 구경거리로 만든다. 그러나 이 행위는 그들을 법 집행과 배후에서 현을 끄는 의문의 조직 모두와 대립시킨다.

수사가 진척되지 않아 좌절한 딜런 로즈는 태드어스 브래들리가 '포 호스맨'의 행동을 주도한 장본인이 아닌가 의심하며 그와 대면한다. 그러나 브래들리는 그가 그저 관찰자일 뿐이며, 실제 오케스트라는 알려지지 않은 채로 있음을 밝힌다.

호스맨들이 뉴욕에서 그들의 대단원을 준비하면서 긴장감이 고조된다. 정의를 추구하는 것과 호스맨들의 행동을 조직하는 비밀 사회와의 관계로 갈등을 겪는 딜런은 통제력을 유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뉴욕 아이'라는 제목의 마지막 공연은 파리의 삼엄한 경비를 받고 있는 은행을 뉴욕의 한 무대에서 강탈하는 것이다.

호스맨들은 눈이라고 알려진 장치에 의해 만들어진 빛의 소용돌이 속으로 사라지면서 그들의 대단원에 성공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당국은 대답보다 더 많은 질문을 받게 된다. 영화는 FBI에서의 그의 위치를 이용하여 수사를 조작하고 환상을 조직하는 호스맨의 배후 조종자로서 딜런이 밝혀지면서 마무리된다.

《나우 유 씨 미》는 마술과 환상, 강도적 요소가 매혹적으로 혼합된 작품으로 마지막까지 관객들을 짐작하게 한다.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채워진 복잡한 줄거리는 속임수, 복수, 현실과 환상 사이의 흐릿한 선 등의 주제를 탐구한다. 크레딧이 굴러가면서 시청자들은 마술의 진정한 본질과 잘못된 방향의 힘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영화적 배경

마술의 역사는 수세기에 걸쳐 짜여진 풍부한 태피스트리이며, 신비주의, 오락, 그리고 가능한 것으로 인식되는 것의 경계를 거스르고자 하는 끊임없는 욕망을 혼합한다. 고대 문명으로부터 현대 무대 공연에 이르기까지, 마술은 전 세계의 관객들을 진화, 적응, 그리고 매혹시켰다.

마술의 기원은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데, 이 문명에서는 무당들과 사제들이 경이로움과 경외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의식, 손의 썰매, 그리고 환상을 사용했다. 예를 들어, 고대 이집트에서는 마술사들이 자연의 법칙을 거스르는 것처럼 보이는 묘기를 수행하는 능력으로 존경을 받았다. 상형문자와 역사적인 설명은 마술사들이 그들의 신비한 위업으로 파라오와 엘리트들을 즐겁게 하는 것을 묘사한다.

그리스인들 역시, 그들만의 마술의 전통이 있었다. '마게아'라는 단어는 마술 예술의 실행을 묘사하기 위해 사용되었고, 마고이로 알려진 사람들은 그들의 능력 때문에 존경을 받았다. 고대 그리스의 마술은 종종 종교적인 의식과 연관되었고, 마술사들은 죽음의 세계와 신의 중간자로 여겨졌다.

중세 시대 동안, 마술은 한 측면은 신비한 믿음과 연관되고 다른 측면은 오락과 연관된 이중적인 성격을 띠었다. 중세 유럽의 궁정 마술사들은 왕족과 귀족들을 즐겁게 하기 위해 종종 과학, 연금술, 그리고 환상을 혼합했다. 그러나 이 시기 동안, 오락의 영역 밖에서 마술을 행했다고 의심되는 사람들은 마녀나 주술사로서 자주 박해를 받았다.

르네상스 시대는 신비주의와 신비주의에 대한 관심이 다시 부상하는 것을 목격했다. 학자들과 사상가들은 과학, 예술, 오컬트 사이의 관계를 탐구했다. 이 시대는 주문과 주문의 비밀을 밝힌다고 알려진 마술의 책인 그리무어의 출판을 목격했다. 과학과 마술의 경계는 여전히 모호했고, 수학자이자 엘리자베스 1세 여왕의 점성술사인 존 디와 같은 인물들이 과학적 탐구와 신비주의적 수행 둘 다에 참여했다.

18세기에 과학적 방법의 증가는 초자연적인 마술에 대한 믿음의 감소로 이어졌다. 그러나 이 시대는 또한 대중적인 오락의 한 형태로서 마술의 출현을 보았다. 마술사들은 공적인 공간에서 공연하기 시작했고, 독특한 오락의 형태로서 마술 쇼가 구체화되기 시작했다.

이 변화의 주요 인물들 중 한 명은 장 외젠 로베르-후댕이었는데, 이는 종종 '현대 마술의 아버지'라고 일컬어지는 프랑스 마술사였다. 19세기 중반, 로베르-후댕은 마술을 거리 공연과 카니발 공연에서 우아한 연극 공연으로 전환했다. 그는 쇼맨십, 의상, 그리고 연극성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그 뒤를 따를 마술사들을 위한 무대를 마련했다.

19세기 말과 20세기 초는 마술의 황금기를 기념했다. 해리 후디니와 같은 환영주의자들은 대담한 탈출과 탈주의 업적으로 대중의 상상력을 사로잡았다. 특히 후디니는 겉보기에는 불가능해 보이는 상황에서 벗어나는 능력으로 유명한 문화적 아이콘이 되었다.

이 시기 동안, 마술은 또한 보드빌 및 버라이어티 쇼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마술사들은 그들의 공연에 코미디, 음악 및 드라마를 포함시켜, 넓은 관중들을 만족시켰다. 정교한 소품의 사용, 무대 효과 및 점점 더 복잡한 환상은 마술 쇼의 특징이 되었다.

20세기 중반에는 텔레비전의 등장이 마술의 강력한 매개체라고 보았다. 데이비드 코퍼필드와 지그프리드 앤 로이와 같은 마술사들은 사람들의 거실에 마술의 경이로움을 가져온 텔레비전으로 중계된 특집을 통해 광범위한 명성을 얻었다. 특히 코퍼필드는 자유의 여신상을 사라지게 하고 만리장성을 걸어 다니는 것을 포함한 그의 원대한 환상으로 유명해졌다.

최근 수십 년 동안, 마술은 기술과 인터넷의 출현과 함께 계속 진화해오고 있다. David Blaine와 Derren Brown과 같은 마술사들은 전통적인 손의 시력을 심리적인 조작과 극단적인 묘기를 결합하여 가능한 것의 경계를 허물었다. 특히 길거리 마술은, 마술사들이 의심하지 않는 청중들과 직접적으로 참여하면서, 일상적인 장소에서 트릭을 수행하면서, 인기를 얻었다.

오늘날 마술은 다양하고 번성하는 예술 형태이며 마술사들은 다양한 스타일과 접근 방식을 탐구한다. 할리우드의 매직 캐슬은 마술사들이 열정적인 청중들에게 그들의 재능을 보여줄 수 있는 장소를 제공하면서 마술의 지속적인 매력에 대한 증거이다.

마술의 역사는 인간이 신비롭고 불가능한 것에 대해 가지고 있는 영원한 매혹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고대 의식에서부터 현대 무대 공연에 이르기까지 마술은 계속해서 매혹과 영감을 불러일으키며, 환상의 매혹적인 힘과 알려진 것의 경계를 거스르려는 영원한 탐구를 상기시킨다.

총평

루이 레터리어가 감독하고 2013년에 개봉한 《나우 유 씨 미》는 비평가들과 관객들 모두로부터 엇갈린 평을 얻었지만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강도, 스릴러, 그리고 마술 장르의 혼합된 이 영화는 제시 아이젠버그, 우디 해럴슨, 이슬라 피셔, 데이브 프랑코, 마크 러팔로, 모건 프리먼, 그리고 마이클 케인이 출연한 앙상블 캐스팅을 자랑했다. 영화에 대한 반응은 다면적이었고, 복잡한 줄거리와 저개발 캐릭터에 대한 비판뿐만 아니라 오락적인 가치, 마술 시퀀스, 그리고 반전에 대한 칭찬도 있었다.

《나우 유 씨 미》에 대한 찬사 중 하나는 높은 오락성이었다. 많은 비평가들과 관객들은 시각적으로 놀라운 마술과 환상으로 가득 찬 롤러코스터처럼 묘사하며 이 영화의 매력적이고 빠르게 진행되는 특성을 강조했다. 특히 마술 공연 중에 이 영화의 현란하고 정교한 세트 작품들은 종종 주요 강점으로 언급되었다. 놀라움이라는 요소와 결합된 이야기에 마술을 영리하게 통합한 것은 관객들이 계속 추측하게 만드는 팝콘 스릴러로서 이 영화의 매력에 기여했다.

앙상블 출연진은 엇갈린 반응을 얻었다. 제시 아이젠버그가 그룹의 실질적인 리더인 J. 다니엘 아틀라스를 연기한 것은 종종 카리스마와 강렬함으로 찬사를 받았다. 정신과 의사이자 최면술사인 우디 해럴슨의 메릿 맥키니는 코믹한 안도감을 제공했고 해럴슨의 다재다능함을 보여주었다. 비록 일부 비평가들은 캐릭터들이 다른 캐릭터들만큼 잘 발달되어 있지 않다고 느꼈지만, 각각 헨리 리브스와 잭 와일더 역의 이슬라 피셔와 데이브 프랑코 또한 그들의 연기에 대해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았다. FBI 요원 딜런 로즈의 역할을 맡은 마크 러팔로는 특정한 그라비타를 영화에 가져왔고, 호스맨과의 그의 역동성은 스토리라인에 깊이를 더했다.

반면에, 몇몇 비평가들은 재능 있는 배우들에 의해 연기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등장인물들이 깊이와 차원을 결여했다고 주장했다. 마술 공연들에 대한 영화의 집중은 때때로 캐릭터 발전을 무색하게 하여, 특정한 동기와 배경들이 탐험되지 않은 느낌을 받게 했다. 게다가, 네 명의 말들 내의 역학관계는 때때로 그들이 수행했던 정교한 마술 묘기들만큼 복잡하게 엮어지지 않았다고 비판을 받았다.

복잡성과 반전의 효과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나우 유 씨 미》의 줄거리는 엇갈린 평가를 받았다. 그 영화는 복잡하고 예상치 못한 반전으로 찬사를 받았고, 관객들을 긴장하게 만들었다. 마술과 강도의 요소를 결합한 이야기로 결합한 것은 영화의 독특하고 신선한 측면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일부 비평가들은 스토리가 지나치게 복잡하며, 우여곡절이 신뢰성을 껄끄러웠다고 주장했다. 영화의 복잡한 줄거리가 때때로 관객들을 감동과 어리둥절하게 만들기 때문에, 긴장감을 유지하는 것과 일관된 스토리를 제공하는 것 사이의 균형은 일부 평론가들에게 논쟁의 지점이었다.

잘못된 방향과 환상의 한 형태로서 마술에 대한 영화의 주제적 탐구는 많은 관객들에게 반향을 일으켰다. 영화의 다양한 속임수에 대한 은유로서 내러티브 내에서 그리고 관객을 포함하는 마술을 사용하는 개념은 이야기의 영리하고 생각을 유발하는 측면으로 여겨졌다. 지각과 현실의 본질에 대한 영화의 근본적인 메시지는 전체 경험에 깊이의 층을 더했다.

《나우 유 씨 미》의 촬영 기법과 시각 효과는 널리 찬사를 받았다. 유명한 마술사이자 환영론자인 데이비드 코퍼필드가 디자인한 마술의 연속은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였다. 환상을 만들어 내기 위한 실제 효과와 시각 효과의 매끄러운 통합은 이 영화의 몰입도를 높이는 데 기여했다. 마술 공연과 강도 사건에서 역동적인 카메라 작업을 사용함으로써 이 영화의 시각적 매력과 흥미를 높였다.

브라이언 타일러가 작곡한 이 영화의 악보는 화면의 액션을 효과적으로 보완하면서, 에너지 넘치고 긴장감 넘치는 요소들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 음악은 특히 마술과 계시의 중요한 순간들에 영화의 분위기를 증진시킨 것으로 유명하다.

비평은 마지막 반전이 지나치게 복잡하며 개연성의 한계를 넘었다는 일부의 느낌과 함께 이 영화의 해상도를 향하였다. 포 호스맨의 행동 뒤에 숨겨진 주모자로서의 딜런 로즈의 공개는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였으나, 모든 관객들이 그것을 만족스럽게 생각하지는 못하였다. 일부 비평가들은 이 해상도가 특정한 질문들에 답을 남기지 않았으며, 이 영화가 느슨한 끝을 묶기 위해 마지막 반전에 크게 의존하였다고 주장하였다.

결론적으로, 《나우 유 씨 미》는 마술, 강도, 그리고 스릴러의 요소들이 혼합되어 관객들에게 지속적인 인상을 남겼다. 그것은 복잡한 줄거리와 발전되지 않은 캐릭터들로 비판에 직면했지만, 그 영화의 오락적인 가치, 시각적인 매력, 그리고 마술을 서사에 영리하게 통합하는 것은 매혹적이고 즐거운 영화 경험으로 자리를 잡았다.